상세 컨텐츠

혼다 비전110, 완벽정리

본문

비전110, 제원, 특징

혼다 비전110(vision 11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완연한 가을 날씨입니다. 곧 있으면 울긋불긋한 단풍도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약간의 쌀쌀함에서 느껴지는 설렘이 있어서 저는 가을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단풍이들면 또 단풍 라이딩 철이 되겠네요. 하지만 가을 라이딩에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풍경에 정신이 팔린 나머지 전방주시에 소홀하거나 노면을 살피지 못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항상 안전 운행바랍니다.

 

특히 노면에 단풍이 떨어진 경우, 거기에 가을비까지 내린경우 정말 바이크에게는 노면이 미끄러울 수 있답니다. 저도 슬립할 뻔했던 경험이 있어요. 조심 또 조심

 

오늘 소개해 드릴 바이크는 너무나 유명한 제품이죠. 바로 혼다사의 비전110입니다. 아마 혼다 PCX125와 더불어서 요즘 거리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스쿠터입니다.

 

혹시 PCX125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하단링크에서 PCX125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놨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1 혼다 PCX125, 완벽정리

2021 PCX125, 제원, 특징 혼다 PCX125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점점 가을날씨가 되어갑니다. 셔츠를 입어도 덥지가 않네요. 곧 환절기가 될테니 모든 분들이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계속해서 비전110에 대해 다뤄볼텐데요. 비전110은 가격면으로나 조작면에서나 다루기 편한 스쿠터인데요. 디지인도 썩 나쁘지 않답니다.

 

 

디자인이 정말 깔끔한데요. 코로나 때문에 배달음식의 주문량이 폭주하면서 스쿠터에 판매량 또한 엄청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몇몇 직장인들은 퇴근후에 부업으로 배달을 생각하기 때문에, PCX125, 비전110같은 모델의 구입을 고려한다고 하는데요. 비전110은 가성비가 아주 좋은 제품이랍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혼다 비전110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혼다 비전110모델은 실제로 본 경험은 있지만 아쉽게도 타본 경험은 없답니다. 다만 다 스쿠터, 바이크에 대한 경험이 많으니 경험을 바탕으로 비전110에 대한 의견을 전달드릴게요.

     

    그럼 우선 하단에서 비전110의 제원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비전110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혼다 비전110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단거리 이동을 하시거나, 배달업에 입문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길이 : 1,870mm 비전 110의 길지는 2m가 조금 안되는 길이입니다. 혼다 PCX보다 약 6cm정도 작은데요. 길이가 작은 만큼 더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60mm, 비전 110의 시트고는 스쿠터 평균정도입니다. 시트가 끝부분이 다리 모양에 맞게 뽀족한 모양이기 때문에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답니다.

     

    다만 PCX125에 비해 엉덩이와 접지되는 면적이 넓지 않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에서는 열위를 보이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무게: 95kg, 무게는 95kg인데요. 스쿠터중에서도 아주 가벼운 편입니다. PCX125의 중량보다도 약 35kg적게나가는데요. 무게가 가벼운 만큼 조작하기 편하고 부담이 없답니다.

     

    실제로 스쿠터든 바이크든 처음 접해보신 분들은 생각보다 무거운 무게에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400kg의 투어러 바이크도 막상 주행을 시작하면 무게가 잘 느껴지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비전110은 정말 부담없이 조작이 가능한 스쿠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성분들도 쉽게 도전해볼 만한 스쿠터랍니다.

     

    그럼 이제 아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비전110의 성능과 관련있는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제는 비전110의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혼다 제품은 뭐니뭐니해도 주행의 편의성 연비 등이 가장 중요한 소구포인트겠죠?

     

     

    - 엔진형식 : 단기통

     

    - 배기량 : 109cc 저배기량이지만 운행해보시면 도심주행은 무리없이 가능하답니다.

     

    - 최대토크 : 0.9 / 5,750

     

    - 연비 : 59.4km/l, 혼다 비전110의 연비는 정말 미쳤습니다. 연비좋기로 소문남 PCX125의 연비보다도 약 5키로 더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4.8L, 다만 혼다PCX125에 비해서 연료 탱크는 1/2정도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주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 혼다 비전110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비전110만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2. 비전110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비전110의 색상은 총 4가지랍니다. 실용성을 강조하는 기종인만큼 아주 깔끔한 색들로 출시됐답니다. 두가지씩 정리해 드릴게요.

     

     

    왼쪽은 화이트, 오늘쪽은 맷블랙입니다. 아주 기본적이면서도 깔끔한 색상인데요. 저는 두가지 색상중에는 맷블랙 색상이 끌리네요.

     

     

    왼쪽은 블랙색상이고 오른쪽은 실버색상이랍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모델이기때문에 정말 대표적인 색상들만 출시를 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맷블랙 색상이 아주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블랙은 유광 맷블랙은 무광색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색상도 중요하지만 비전 110의 다른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넓은 수납공간

    비전 110의 도드라진 특성중 한가지는 수납공간이 많다는 것입니다. 저 배기량 스쿠터들의 수납공간은 보통 시트아래만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시트 아래 헬멧을 수납할 공간뿐만 아니라 하단 사진처럼 핸들바 아래 부분에 지갑, 휴대폰등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한답니다.

     

    또한 비전110은 마트를 가거나 단거리 주행이 많습니다. 특히 일본 매체를 보면 스쿠터를 타고 편의점을 가는 모습을 종종 보실 수 있는데요. 그점을 반영하여 봉투를 걸수 있는 후크가 있답니다.

     

     또 다른 특징에 대해서 하단에서 마져다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시죠!

     


    3) 스마트키 시스템

    키없이 시동을 켜는 것은 자동차나 고급 바이크만이 아닙니다. 혼다 비전110은 낮은 배기량의 스쿠터지만 스마트키 기능이 탑재돼있는데요.

     

     

    스마트키 기능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편리한지 아실텐데요. 특히 배달업에 종사하신다면 특성상 잠시 스쿠터를 정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 키를 뽑았다 끼는게 번거로워서 그냥 껴놓고 가셨다가 스쿠터를 종종 도난당한 경우도 있답니다. 그런점에서 스마트키 시스템은 편의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잡은 것이죠.

     

    혼다 제품들은 항상 라이더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가장 먼저 고려한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 이어서 다른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4) 편안한 안정성 + 승차감 

    비전110은 우선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높은 프레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왼쪽하단의 사진이 바로 비전 110의 프레임인데요.

     

    프레스 성형된 강철을 레이저 용접을 통해 가벼우면서도 강성은 높은 것이 비전110의 프레임 특징이라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케스트 휠을 채용하면서 노면의 진동 전달을 최소화해 승차감을 높혔다고합니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혼다 비전100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가성비 저배기량 스쿠터를 고민하는 당신! 혼다 비전110을 강력 추전합니다. 이렇게 추전드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성비, 합리적인 소비가 기준이라면 비전 110을 따라올 스쿠터는 없습니다.

     

     

    우선 혼다 PCX와 성능차이가 좀 나긴하지만 가격차이가 거의 200만원가까이 나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라 올 순 없답니다. 그리고 무게도 가볍고 조작이 편합니다.

     

    무엇보다 괴물같은 연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동네에서 타거나 좁은 지역의 배달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전110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몽키125, 완벽정리

    혼다몽키125, 가격, 제원 혼다 몽키125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산책가기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저녁에는 약간의 쌀쌀한 느낌도 드는데요. 저는 이런날씨를 좋아한답니다. 땀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포티에잇, 완벽정리

    포티에잇,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포티에잇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가을이오는게 느껴지네요. 올 여름은 2018년 만큼이나 정말 더웠는데요. 이번 가을 장마가 끝나고 나면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포르자 350(Honda Forza350), 완벽정리

    2021 포르자350, 제원, 특징 혼다 포르자35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그간 회사일 하랴, 주말에는 라이딩 하랴 매우 바쁜 나날들을 보냈답니다. 어느새 완연한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완벽정리

    브레이크아웃,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블레이크아웃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말 무더운 날의 연속이네요. 라이딩을 하기에도 정말 도로의 열기가 만만치 않은 날씨 입니다.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밥, 완벽정리

    팻밥,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팻밥 상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건강관리는 잘 하고계신가요? 저는 한주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폭염을 뚫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1000rrr, 완벽정리

    CBR1000RRR, 가격, 제원 혼다 CBR1000RR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주만에 글을씁니다. 어제부터 마치 동남아 날씨같은 찜통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수분 보충에 신경써 주시고, 더위 안먹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650R, 완벽정리

    CBR650R, 가격, 제원 혼다 CBR650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고 하네요. 장마철에 피해 없으시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어제는 입문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