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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리마스터(리져렉션), 완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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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리마스터(리져렉션)

가격, 출시일?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어제 오늘 눈이 많이 왔는데, 다들 안전 운전하셨길...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많은 분들이 오매불망, 학수고대 하셨을만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국민 게임중 하나죠?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리져렉션) 소식입니다!

 

 

  디아블로2 리마스터로 많이 불려지고 있는데요. 정식명칭은 디아블로2 리져렉션입니다. 국내에서 디아블로2는 오리지날, 확장팩 두개다 메가히트를 쳤는데요.

 

디아블로라는 게임을 안해본 사람을 찾기 힘들정도였습니다.

 

 

 

  게임을 직접 해본 저도, 특유의 분위기와 스토리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는데요. 그럼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디아블로2 리마스터에 대해 다음과 같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선 디아블로2 리마스터에 이름이 왜 리져랙션이고 지향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디아블로2 리마스터(리져랙션)의 지향점

    우선 레져렉션이라는 뜻은 resurrection 그리스도의 부활이라는 뜻입니다. 인기가 엄청났던 게임을 부활시키겠다는 강렬한 의미인데요.

     

    블리자드 로드 퍼거슨 총괄 프로듀서와 롭 갈레라니 총괄 디자이너의 인터뷰를 참고하면 디아블로 2의 지향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이들은 오지리널 팬과 아직 디아블로2를 접해보지 않은 모두에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는데요. 즉, 향수를 느낄만한 기본 본질은 유지하면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이를 토대로 추측해 볼때 디아블로 시리즈 특유에 다크한 분위기는 유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이들은 코어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면서, 오리지널 팬의 우선순위를 높게 꼽았습니다.

     

     

     실제로 인터뷰에서 분위기나 메커니즘, 대전모드는 전반적으로 똑같고, 분위기가 좀 더 어두워졌다고 봐도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신규 캐틱터도 없다고 합니다.

     

    다만 신규 고객을 위한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으로 플랫폼을 PS4, 5와 닌텐도 스위치까지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디아블로2 리마스터(레져렉션)에서 개선 및 추가 될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아무래도 게임이 리마스터 될 때 바뀐점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디렉터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디아블로2 레져렉션의 개선점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2. 디아블로2 리마스터(레져렉션)의 개선점

    1) 그래픽

     

     

      두 디렉터는 디아블로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분위기, 케릭터) 등을 보존하면서 현대적인 측면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7:3원칙에 철저하게 기반하여 작업했다고 합니다.

     

      7은 과거 디아블로2가 가진 특징을 보존하는 것이고, 3은 신규유저의 유입을 돕는 요소 및 현 시대에 맞게 게임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현대적인 측면은 하드웨어나 PC, 인터넷 환경을 고려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를 위해 3D 그래픽을 도입했고 보안도 신경 썼다고 합니다. 실제로 오리지널 버전과 개선 영상을 보면 7:3 원칙이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본연의 분위기는 헤치지 않으면서 그래픽적인 부분 개선

     

    https://www.youtube.com/watch?v=NzG-4gDDazg&feature=emb_title

     

    그럼 게임내 개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공유 보관함

     디아블로2를 해본 유저라면 공감하실 부분이, 아이템을 옮기는 과정이 굉장히 불편했을텐데요. 특정 방을 만들고 나간뒤 다른 케릭으로 그 방으로 들어가서 아이템을 습득하는 과정이죠.

     

    이 과정에서 몇몇 아이템을 날리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공유 보관함을 통해서 계정내 케릭간의 아이템 이동이 수월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템을 자동으로 줍는 기능이 추가되어, 유니크나 레어, 세트아이템을 놓치는 일이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3) 래더 시스템

      디아블로2 리마스터(레져랙션)에서는 레더간격이 더 짧아 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레더기간에 경장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기간이 짧아 진 만큼 경쟁도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글로벌 래더가 있어 전 세계 유저와 경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드린것 처럼 플랫폼 간 교차지원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유저 유입 즉 경쟁은 심화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두 디랙터의 한국 유저들을 위한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3. 디렉터 인터뷰&개인의견

    두 디렉터는 인터뷰에서 디아블로 2를 20년 만에 돌려들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게임의 많의 개선을 위해 테크니컬 알파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개인적 의견으로는 스타 리마스터 정도 퀄만 나와도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워크레프트 리마스터에 너무 실망을해서... 그리고 디아블로2 보다는 디아블로4를 간절하게 기다립니다.

     

    그럼 이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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