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아이오닉5, 완벽정리

본문

아이오닉5, 내관 외관, 가격

현대 전기차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정도로 바쁘게 살고 있답니다. 오늘은 황사가 아주 짙은 날이었어요. 모두들 황사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건강 지키시킬 바랄게요.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바로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인 아이오닉5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신 차종이라고 생각해요. 현대 자동차에서 코나 전기차 이슈후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니까요.

  그리고 앞으로 글로벌 카메이커 경쟁사들과 전기차 전쟁에서 현대자동차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니까요

  현대 자동차의 아이오닉5의 외관이 처음 공개 됐을 때, 레트로 감성과 미래지향적인 자동차 느낌을 받았는데요. 그 이유는 국산차 최초의 고유 모델 포니의 디자인을 따왔기 때문이랍니다.

 

  같이 놓고 보니 정말 닮은게 보입니다. 포니의 현대적인 해석이라고 할까요? 미래의 포니라고 할수 있겠네요.  그럼 다들 궁금해 하실 현대 자동차 아이오닉5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외장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차량 구매에서 성능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디자인을 최우선에 두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1. 아이오닉5 외관 특징

    1) 아이오닉5의 전면부 

    우선 기존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예상도를 보여드리고 실제 모델과 어떤 부분이 얼마 다른지 보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사진을 접했을때 미래에서 온 자동차라는 느낌이 확 왔답니다. 다만 천장이 너무 낮아서, 스포티한 주행에는 적합하겠지만, 불편할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공개된 실제 아이오닉5의 외관을 보겠습니다.

     

     우선 전변부에서 주목할 점은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입니다. 파라메트릭 디자인은 건축/기계 공학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라이트가 굉장히 미래틱한 느낌이 나는데요.

     

      <파라메트릭 픽셀>이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전조등 뿐만 아니라 후미등 휠에 적용 되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전면 범퍼 하단에 있는 흡입구는 시각적으로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를 넓어 보이게 합니다. 또한 하이테크놀로지 이미지를 강조하는데요.

      디자인 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흡입구를 낮게 위치 시킴으로서 전기차의 평평한 바닥으로 공기가 흐르도록 유도했다고 합니다. 즉 공기저항을 최소화 한것 이죠.

     

    그럼 전면부를 다 살펴 봤으니 하단에서 측면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의 측면, 후면부 

      측면부를 보시면 예리한 도형들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이 스포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아이오닉5의 독특한 캐릭터를 구축하는데요.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는 기능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측면부에서 주목할 점은 길어진 외장과 <프랙탈 휠>입니다. 아이오닉5의 휠베이스는 무려 3000mm에 달합니다. 중형 SUV 투싼이 2755mm, 대형 SUV 펠리세이드가 2900mm인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크기 입니다.

     내연기관을 없앤, 전기차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프랙탈 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랙탈이란 기하학적인 반복 구조라는 뜻으로, 신비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주는데요. 프랙탈이 아이오닉 5휘에 적용돼 있습니다.

     굉장히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주는데요. 그리고 휠 사이즈 또한 20인치로 현존 전기차 중에서도 큰편에 속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우측 콘셉트 카의 경우 엄청난 크기네요.

     

    프랙탈 휠은 디자인적 측면 뿐만 아니라,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기능적인 측면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외관을 다 봤으니 다음으로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내장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2. 아이오닉5 내관 특징

     내관도 외관 만큼이나 소비자들한테 중요한데요. 특히 내관은 편안함, 편리함과 연관이 높습니다. 그럼 먼저 아이오닉5의 내관을 살펴 보겠습니다.

     

      역시 엄청나게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네요^^. 또한 넓다는 느낌과 가시성이 확보된 모습니다. 

     

      내장 디자인에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내장재와 움직이는 콘솔이 특징이 었는데요.

    도어 트림과 도어스위치, 크래시 패드에 바이오 오일 성분이 상용된 페인르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물론 시트 또한 바이오 원산를 사용한 원단이 사용됐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의에서 주목할 점은 엄청나게 넓은 공간과 개방감이 었습니다. 내연기관들이 사라지자 실내 활용도가 높아 진 것인데요. 바닥이 평평해서 오갈때 걸리는 장애 물이 없습니다.

     

    그리고 조수석 뒤에 하나의 공간이 있는 느낌인데, 뒤로 140mm까지 움직이는 유니버설 아일랜드 다기능석 좌석의 활용성이 높다고 합니다.

    뒷좌석은 키 180 이상의 남성이 편안하게 앉고도 여유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휠베이스 3000mm덕분인데요. 

     

    그럼 마지막으로 아이오닉5의 신기한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아이오닉5의 신기한 기능들

    우선 영상하나 보고 가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rq6irgVvMQ 

     

    1) 성인남성을 조주석으로 이동시키는 콘솔

    아마 좁은길에서 주차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가까스로 주차를 하고 조수석으로 내려보신 경험이 있을거에요. 아이오닉5의 '유니버셜 아일랜드'기능은 콘솔을 미는 것 만으로 140mm의 후방이동이 가능해 쉽게 옆자리 이동이 가능합니다.

    2) 뒷자섯 220V 콘센트

    아이오닉5에는 외부 충전 콘센트 외에도, 전자제품을 꼽아서 사용할 수 있는 콘센드가 설치 돼 있습니다. 자동차의 엔포메티먼트 측면이 강조 돼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3) 엔진룸 트렁크

    엔진룸 트렁크는 보통 슈퍼카에서 볼법한데요. 엔진이 사라지면서 앞 엔진룸에 트런크를 만들어 두 개의 트렁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무중력 의자

    1열 운전석 각도를 조절하고, 다리받침이 있기 때문에, 무중력 의자가 가능합니다. 잠시 졸음쉼터에서 잠을 청할 경우에도 정말 편한 잠자리를 취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아 전기차 CV(EV6), 완벽정리

    기아전기차 EV6, 특징, 출시일 기아 전기차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참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관심있으실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기아 전기차인 CV(EV6)입니다. 요즘 주식시장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