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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레블 1100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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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ONDA)의 Rebel 1100입니다. 우선 레벨, 레블 등으로 불려지고 있는데요. 정식 명칭은 레블입니다. 국내에는 앞선 발매 모델인 레블 300과 500이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가격대비 성능이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레블 1100을 기다리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레블 1100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레블 1100의 지향점

2. 레블 1100의 엔진 및 마력

3. 전륜 및 후륜 특징

4. 점화류

5. 가격

6. 개인의견


 

 

 

우선 레블 1100의 지향점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모든 바이크 브랜드들이 지향하는 아이덴티티는 바이크를 고를 때 고려할점이기도 하죠.

 

1. 레블 1100의 지향점

  Rebel 1100은 일반적인 크루저들보다 컴팩트하고 가벼운 크루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앞선 레블 300이나 500에서 느낄수 있듯이 경쟁사의 크루저 앤드리 모델드 보다도 가볍고 경쾌했던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Rebel 1100 은 700mm 의 낮은 시트와 221KG의 차량 중량이라고 합니다. 시트고는 야마하 볼트, 인디언, 할리 등과 비슷하지만 차량 중량에서 약 30KG정도 더 가벼운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1100cc 엔진이 탑재된 덕분에 꽤 빠른 크루저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경쾌한 도심형 크루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 레블에 탑재된 1100cc엔진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2. 레블 1100의 엔진 및 마력

 

 

 레블 1100은 수냉 병렬 2기통 1,084cc 엔진과 듀얼클러치트랜스미션(DCT)을 얹었으며, 미션은 기본적으로 6단 수동이지만, 6 DCT 미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Rebel 1100 은 기존 혼다의 아프리카 트윈 1100에 사용된 파워트레인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경쾌한 도심형 크루저인 레블의 특성에 맞춰 최대출력은 87마력, 10kg-m/4,750rpm 의 최대토크를 발휘 한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 : 파워트레인은 엔진의 발생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전달장치물입니다. 클러치를 포함한 미션부터 추진축, 종감속장치, 엑슬축 휠 타이어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레블 1100의 전륜 및 후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전륜 및 후륜 특징

 

 

 

 레블 1100의 전륜에는 인너튜브 구경 43mm 의 정립식 포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후륜에는 프로링크타입의 싱글 쇽-업쇼버가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앞선 300, 500 보다 타이어 크기가 커졌다는 것인데요.

 

 1100CC 배기랑에 맞게 전륜에는 130/70-18, 후륜에는 180/65-16 타이어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타이어가 커진 만큼, 전륜 330mm의 싱글디스크와 4포태 레디얼마운트 캘리퍼를 적용했습니다. 후륜에는 256mm 싱글디스크 브레이크에 전자식 ABS 를 갖추었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점화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점화류의 위치와 세레모니를 많이 살피는데요. 레블 1100의 점화류는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4. 점화류

 

 

 

 레블 1100의 모든 라이트류는 LED 를 적용 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레블 19년 모델에 기어 인디케이터가 없던 반면 모든 기어가 표시되고,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계기반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크루져 모델답게 크루즈컨트롤과 트랙션컨트롤(HSTC / 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 이 적용된다고 하니, 장거리 주행할때 피로도를 줄여줄수 있을 거라고 보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제일 궁금해 하실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발매되지 않았지만 해외 발매 가격을 보면 유추가 가능한데요.

 

 

 

5. 가격

 레블 1100은 아직 국내 발매가 미정이기 때문에 정확한 출시가격은 알수 없음니다. 미국에서는 MSRP버전은 $9,299 에 판매되고, DCT 버전은 MSRP $9,999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의 예상가는 1200 ~ 1400 에서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 개인의견

 혼다 레블의 시리즈들은 여성 모델들을 자주 쓰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무개나 크기가 부담되던 아메리칸 크루즈라는 모델의 접근성을 낮춰다고 할 수 있는데요. 레블 1100, 1100cc 모델이 700의 시트고에 221키로의 중량을 고려할때 입문용으로도 손색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남성스러움을 추구하는 라이더 분들께는 기존의 할리나 인디언 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도 바이크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레블 500의 디자인에 빠져서 인데요. 결국 다른 기종을 구매하긴 했지만, 엔트리 모델로는 더할 나위 없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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