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본문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드릴까 합니다. 우리가 매일 짜장면만 먹지는 않으니까요:)

 

  아마 바이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텐데요. 바로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제품입니다. 아메리칸 크루저라는 장르에서 미국 바이크 브랜드를 꼽으라면 할리랑 인디언을 꼽을수가 있죠?

 

  혹시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인디언모터사이클에 대한 정보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최초의 모터사이클을 메이커라고 합니다. 현재는 폴라리르 그룹의 자회사입니다. 오늘 다뤄볼 모델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스카우트 바버입니다.

 

  인디언 모델중 스카우트 바버를 고를 이유는 인디언 모델들 중에서 가장 핫하고, 2주전에 시승을 다녀왔기 때문입니다^^한마리의 짐승을 타는 것 같았습니다.

 

 

그럼 인디언 스타우트 바버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의 제원에 대해 살펴보면 어떤 바이크인지 이해하기 쉽겠죠?

    1.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아무래도 바이크 조작의 편의성을 따지기 위해서는 바이크의 길이와 두발착지성을 위한 시트고의 높이, 그리고 무게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 길이 : 2,222m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의 길이는 2.222M로 인디언 치프나 첼린져 등 투어러 기종에 비해서 길이가 길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심속을 날렵하게 달릴수 있도록 설계됐기 때문입니다. 바이크가 길지 않다는 것은 턴 주행시 조작이 편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긴 바이크에 경우에는 턴에 필요한 공간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649mm, 시트고는 정통 아메리칸 클레식 답게 상당히 낮은 시트고 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여성라이더도 충분히 안정적인 착지 포지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할때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는 라이딩 중에 라이더가 만날 수 있는 불편항 상황들에서 바이크를 컨트롤 하기 아주 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서 교통 체증으로 발을 지속적으로 착지해야하거나, 언덕에서 신호에 걸려서 두발을 땅에 착지해야 할 경우 등 입니다.

     

    - 무게: 242kg : 인디언 스카우드 바버의 공차중량은 242kg입니다. 연료 주유시 251kg인데요. 다른 크루저 바이크들 중량이 300kg 이상인 것을 고려하면 가벼운 무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스카우트 바버는 무개중심이 아래로 깔려 있어서 주행시 바이크가 무겁다는 생각이 아얘 들지 않았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2) 엔진, 연료, 연비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를 다루기 위한 요소들을 알아봤으니, 성능과 관련있는 엔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수랭식, 4스트로크, 2기통

    - 배기량 : 1,133cc  

    - 최대토크 : 9.98kg/m/6,000rpm

    - 연비 :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으나, 인터넷 후기를 살펴보면 15~20까지도 나온다는 사실을 알수 있었습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12.5L 연료탱크 용량과 연비를 고려했을때 200km~250km정도의 주행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번의 주유료 서울-속초 편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왕복을 하기 위해서는 급유가 필요해 보입니다.

     

      조작의 편의성 그리고 성능과 관련된 요소들을 살펴봤습니다. 그렇다면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만의 특징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인디언 스카우트만의 특징을 무엇인지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이전 할리데이비슨 모델을 소개해 드릴때는 색상이 4가지였는데요. 인디언에는 몇가지 색상이 있을까요?

     

      총 8가지의 색상이 있습니다... ㄷㄷ

     

     

     

     우선 ABS라고 표시된 색상들은 Thunder Black, Thunder Black Smoke, Maroon Metallic Smoke, White Smoke, Alumina Jade Smoke 21년 형 바버 색상인데요.

     

      저는 저중에서 마룬 색감이랑 화이트 색상이 가장 끌렸습니다. 시승 해본 바버는 화이트 스모크 색상이었습니다.

    그리고 ICON색상은 한정판 색상을 뜻합니다.

     

     

      왼쪽부터 Indy Red, Burnt Orange Metallic Smoke, Thunder Black Azure Crystal 색상인데요. 바이크 색들이 희소하고 평소에는 볼수 없었던 색들이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Thunder Black Azure Crystal 색상이 가장 끌렸습니다.

     

      색상은 다 살펴 봤으니 또다른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렇다면 스카우트 바버의 다른 외관 요소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기타 외관 특징

      스카우트 바버의 기타 외관 특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인디언 바버 모델이 세계적으로 대히트를 치면서 매출액이 많이 증가 됐다고 하는데요.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의 히트 비결은 무엇일까요?

     

      위에서 전달해드린것 처럼 스카우트 바버는 649mm의 낮은 시트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무게중심이 매우 낮은데요. 거기에 100마력을 내는 69큐픽 인치 V-Twin엔진이 장착되서 공격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는 짧은 팬더와 거친타이어로 터프함을 연출하는데요. 또한 블랙톤의 자체에서 뿜어져나오는 포스와 어울어져 파워풀한 모던함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스카우트 바버의 라이딩 자세는 공격적인 포지션인데요. 수냉식 엔진과 전자 연료 분사 시스템은 동급 바이크들 중에서 최고의 마력과 가속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반응이 빠른 6단 변속기는 스포티하고 날렵한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도심 주행을 할때 도움이 되겠죠?

     

      육중한 바디에서나오는 포스와 속도감, 저는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를 보고 할리데이비슨 팻보이가 떠올랐는데요. 스카우트 바버보다 한체급 위긴하지만, 팻보이가 주는 우람한 이미지가 떠올랐기 때문이죠.

     

      할리데이비슨 팻보이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할리데이비슨 팻보이에 대한 정보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그럼 이어서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에 대한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에 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는 바이크를 어느정도 타셨고, 장거리 투어보다는 단거리 주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전드리겠습니다.

     

      이유는 바버의 움직임이 워낙 날렵하기도 했지만, 포지션이 허리를 구부리고 타기 때문에 장거리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개인적으로 시승을 했을때 바이크의 움직임이나 진동에서 상당한 재미를 느꼈었습니다. 또한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는 디자인 완성도가 정말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굳이 튜닝을 하고 싶지 않고, 단거리 라이딩을 즐기시고, 바이크의 소리와 진동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고 재밌게 오랜기간 즐기실 수 있는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CBR125R, 완벽정리

    CBR125R, 가격, 제원 혼다 CBR125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참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흔히 바쁘면,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라는 표현을 쓰는데요. 눈을 뜨고 하루를 시작하면 어느새 침대에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1000rrr, 완벽정리

    CBR1000RRR, 가격, 제원 혼다 CBR1000RR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주만에 글을씁니다. 어제부터 마치 동남아 날씨같은 찜통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수분 보충에 신경써 주시고, 더위 안먹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