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아퀼라300, 완벽정리

본문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다룰 정보는 역시 바이크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K-할리 KR모터스의 아퀼라125에 대해 다뤘었는데요. 아퀼라 125는 2종 소형 면허가 필요 없고, 메뉴얼 바이크 익히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모델 같습니다.

 

  아퀼라 125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갑자기 아퀼라 125이야기를 왜하는지 궁금하시죠? 오늘 다뤄드릴 주제는 아퀼라 125의 상위모델인 아퀼라300이기 때문입니다.

 

  아퀼라 125의 이름이 왜 125인지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아퀼라 300의 이름도 쉽게 유추하실 수 있을거에요? 아퀼라 300을 다루기 위해서는 2종 소형이 필요할거에요.

 

  아퀼라 300은 KR모터스라는 한국 기업에서 제작했음에도 흡사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들을 닮았었요. 정통 크루저 바이크 인데요. 일명 조선의 할리 ㅎㅎ

 

 아퀼라 300의 이미지 샷인데 정말 멋지죠?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KR모터스 아퀼라300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KR모터스 아퀼라 300은 다루기에 어떤 바이크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1. 아퀼라300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아퀼라300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크루저 장르에 관심이 있고,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아퀼라 300이 크루저 장르에서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기 때문이죠.

     

     

    - 길이 : 2,080mm 아퀼라300의 길이는 2,080입니다. 아메리칸 크루저들의 전장이 2.2~2.5m정도 되는걸 고려해보면 짧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바이크의 길이가 짧다는 것은 '바이크가 작다' '포스가 없진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길지 않은 바이크는 조향시 공간이 크게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메뉴얼 바이크에 막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바이크의 길이가 짧은 것이 장점이랍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10mm, 아퀼라300의 시트고는 넓지 않고 낮기 때문에 두발 착지성이 아주 좋습니다. 사진은 키 161cm의 여성라이더라고 하는데요.

     

      안정적인 두발착지성을 확인하실수 있을거에요. 안정적인 두발착지성 덕분에 입문자분들이 심적 불안감 없이 바이크를 타실 수 있겠죠?

     

      또한 아퀼라300의 시트는 퀼팅모양이라 통기성과 미끄러짐 방지 그리고 멋이라는 3박자를 잡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무게: 170kg, 아퀼라300의 중량은 170KG에요. 바이크를 처음 접하신 분들이라면 100kg가 넘는 무게에 놀라실 수 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크루저 바이크들의 무게가 250~350인것을 고려하면 정말 가볍고 다루기 쉬운 바이크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거에요. 제가 다뤘던 바이크들 중에서 가장 가벼웠습니다.(혼다 슈퍼커브 제외)

     

      크루저 바이크를 타시는 분들이라면 제꿍했을때 바이크를 일으켜 세우는데 버거우셨을거에요. 하지만 아퀼라 300은 그럴 걱정이 없답니다.

     

      다만 다리위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때, 옆 차선으로 큰차가 빠른 속도로 지나갈때 등 강풍이 부는 상황에서 바이크가 좀 흔들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길이, 무게, 시트고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결론은 아퀼라300은 입문자 분들도 다루기 편한 아메리칸 크루저라는 것 입니다.

     

      그럼 이제 아퀼라300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제는 아퀼라 300이 가성비 좋은 바이크라고 불리우는 이유,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2기통, 수랭식, 4스트로크, 아퀼라 300은 타 아메리칸 크루저와 비슷한 엔진형식입니다. 그리고 엔진열이 덜나기 때문에 요즘 많이 쓰여지는 수랭방식이죠. 

     

    - 배기량 : 296cc, 아퀼라300의 이름이 왜 300인지 다들 아시겠죠? 바로 배기량 때문입니다. 타 크루저바이크들이 1000cc를 넘는 것에 비해 약한것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300cc의 배기량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 최대토크 : 2.61kg/6500rpm

     

      아퀼라 300의 최고속력은 135km까지는 충분히 가능하고, 토크힘을 고려할때 언덕길이도 무리 없이 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비 : 연비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다만 바이크 카페, 유튜버들의 후기를 보면 20키로 후반에서 30키로 초반대라고 합니다.

     

      크루저 장르인점을 고려할때 연비가 정말 좋은 연비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아마 바이크의 무게가 낮은게 연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 연료 탱크 용량 : 12.5L, 연비가 30키로로 가정한다면 무려 375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크루저 장르에서 이정도 연비가 나오기 쉽지 않은데...

     

      물론 혼다의 레블시리즈는 미친 연비를 자랑한답니다... 혼다 레블 시리즈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그럼 이제 아퀼라 300만의 특징이 있겠죠?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2. 아퀼라 300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아퀼라 300의 색상은 올블랙 하나입니다. 남자는 블랙 아니겠습니까...? 색상의 다양성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분체도장 업체들이 너무 잘돼있어서, 다른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분체도장후 유리막 코팅까지 추천드리겠습니다.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아퀼라 300의 다른 외관 요소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기타 외관 특징

      기타 외관 특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어찌보면 아퀼라 300은 요즘 바이크 트렌드를 참 잘 살린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햐면 요즘 바이크 트렌드는 레트로인데, 나 클래식한 바이크입니다. 라고 말할정도로 아퀼라 300은 클래식한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크의 짧은 휀다, 포크부츠 그리고 하단사진같이 계기판이 그 올드한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아퀼라125와 마찬가지로 아주 직관적이고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인데요. 속도, 기어의 단수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LED라이트와 반대로 벌브형식의 헤드라이트로 레트로 감성을 살리고 있습니다.

     

     

      헨들의 끝부분 클러치/브레이크 레버가 있는 부분과 리어 브레이크 패드가 있는 부분도 아주 레트로 레트로 하죠? 아퀼라300은 미들스텝인데 엔진 가드에 하이웨이 패그를 부착할 수 있답니다.

     

      장거리 투어시 하이웨이 패그를 통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으니 아퀼라 300을 타시고 장거리 투어를 계획중이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퀼라300은 125와 다르게 ABS를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프론트와 리어 모두 ABS브레이크가 적용됐다고하니 안정성이 더 높아졌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짧게 아퀼라300 에 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2종 소형을 취득하시고, 가성비 좋은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를 타실 분들에게 아퀼라 300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퀼라300을 통해서 아메리칸 크루저 장르에 정수를 맛보겠다. 이런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바이크가 타는 재미도 있지만, 바이크를 꾸미고 내가 바이크를 타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 또한 바이크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타인들의 시선도 바이크를 구매하는데 강하게 작용한답니다. 아퀼라300은 가성비는 좋은지 모르지만 바이크의 인지도가 높지 않는 제품이에요.

     

      그래서 자신의 라이딩, 자기만족을 원하시는게 아닌, 타인의 시선을 고려하여 크루저바이크를 구매하시는 것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실망하실 가능성도 있답니다.

     

     아퀼라300 가성비가 참 좋은 k-바이크입니다. 자신이 바이크를 왜 구매하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정의하시고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다른 아메리칸 크루저 장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하단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CBR125R, 완벽정리

    CBR125R, 가격, 제원 혼다 CBR125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참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흔히 바쁘면,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라는 표현을 쓰는데요. 눈을 뜨고 하루를 시작하면 어느새 침대에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650R, 완벽정리

    CBR650R, 가격, 제원 혼다 CBR650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고 하네요. 장마철에 피해 없으시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어제는 입문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