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아퀼라125, 완벽정리

본문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어제는 컨디션이 약간 안좋더니 푹자고 일어눈후에는 더 할 나위 없이 몸상태가 좋습니다. 여러분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잘 받으셨나요?

 

  백신접종율이 높아져서 이 마스크와 답답함으로부터 해방되는 날이 하루 빨리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 역시 바이크입니다.

 

    그동안 해외 브랜드 바이크들만 포스팅해왔는데요. 오늘은 드디어! 국산 바이크입니다. 조선의 할리(?) KR모터스의 아퀼라 125입니다. 직접 시승을 해본적은 없지만 실물을 본적은 있습니다:)

 

 

  KR모터스의 아퀼라 125는 크루저 장르인데요. 그래서 각종 바이크 커뮤니티에서는 조선을 할리라고 불려지는 기종입니다. 디자인이 참 세련됐죠?

 

  아퀼라125의 상위모델도 있는데요. 바로 아퀼라 300입니다. 해당모델은 하단 링크에서 정보를 얻으실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제로 KR모터스의 아퀼라 모델은 그간 국내 바이크 업체들에서 찾을 수 없었던 크루즈 장르인데요. 물론 미라주형님은 제외하겠습니다... 핸들이 너무 무거워서..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KR모터스 아퀼라125에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아퀼라 125의 제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바이크가 자신에게 맞는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실물을 직접 보는 것조 좋지만 제원표를 보는것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1. 아퀼라125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아마 아퀼라125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처음 크루저 장르에 관심이 있거나 바이크에 막 입문하려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그만큼 조작의 편의성과 연관된 요소가 중요하겠죠?

     

     

    - 길이 : 2,062mm, 아퀼라 125의 전장 길이는 2m가 살짝 넘습니다. 타 크루저 기종들 에 비해서 20cm 많게는 60cm가 짧은데요. 짧다는 건 방향을 바꿀시 아주 날렵하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길이와 휠베이스는 방향 전환시 필요한 공간과 비례하는데요. 아퀼라125의 휠베이스 또한 1410mm여서 타 크루저 대비하여 아담한(?)사이즈 입니다.

     

      정리하자면 '다루기 쉽다'라고 볼수 있겠네요.

     

    - 시트고, 미탑승시 : 710mm, 아퀼라 125의 시트고는 크루저 장르 시트고가 650~780정도 임을 감안할 때 딱 중간 값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고가 넓지 않기 때문에 165cm(여성포함)정도의 신장에도 두발 착지성이 안정적일거라 생각합니다. 두발 착지성은 바이크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중요한 요소지요?

     

     다만 시트가 푹신푹신과은 조금 거리가 있었습니다. 장거리용으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시트를 튜닝하시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 무게: 165kg, 아퀼라125의 중량은 165kg입니다. 크루저 장르에서는 아주아주 가벼운 편인데요. 크루저 장르 무게들이 250~350정도니까 감이 오시죠?

     

      다만 아퀼라 125의 중량이 가벼운것은 배기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기량이 올라가면 엔진 무게가 증가하니까 당연히 중량도 무거워지겠죠.

     

     아퀼라 125의 중량이 가벼운 만큼 제꿍이나, 언덕길 정차에도 무리없이 대응이 가능합니다. 다만 바이크가 가벼우면 외풍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답니다.

     

      길이, 무게, 시트고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결론은 아퀼라125는 입문자 분들도 무리 없이 다루실 수 있는 바이크라는 결론입니다.

     

      그럼 이제 아퀼라125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아퀼라125를 다루기 위한 제원을 살펴 봤으니, 이제는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함 정도도 알아야겠지만 퍼포먼스가 어떤지도 미리 살펴봐야겠죠?

     

     

    - 엔진형식 : 2기통/수랭식/4스트로크, 아퀼라125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중에는 아메리칸 크루저 장르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아메리칸 장르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는 특유의 엔진 고동감인데요. 아퀼라 125는 배기량이 크지 않아서 고동감이 강하지는 않지만, 엔진 고동감을 느끼기에는 충분합니다.

     

    - 배기량 : 124.7cc, 아퀼라 125라는 이름이 어떻게 붙여진건지 아시겠죠? 

    - 최대토크 : 14.0ps/10,000rpm, 배기량 대비하여 아퀼라 125의 힘은 좋은편입니다. 그래서 갓성비의 바이크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 연비 : 20~28km/L, 연비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대략 20km후반/L이 나온다고합니다. 배기량을 고려했을때 엄청 좋은 연비는 아니지만 중량을 생각한다면 나쁜 연비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12L, 아퀼라 125의 연비가 20km후반인 것을 생각하면 대략 3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서울에서 속초까지 주행이 가능하네요.

     

     

      아퀼라125의 엔진과 관련된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아퀼라 125만의 특징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2. 아퀼라 125의 특징 

    1) 색상

      우선 아퀼라 125의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여러분들은 아메리칸 크루저라는 단어를 들었을때 무슨 색상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10명중 9명은 '블랙'이라고 답하실 겁니다. 국내 발매한 아퀼라 125의 색상은 블랙색상입니다. 다른 색상은 도색작업이 필요하겠네요.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외관 요소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기타 외관 특징

      기타 외관 특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요즘 여러 산업에서 불고 있는 '레트로'의 바람이 바이크 산업에도 불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아메리칸 크루저장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아퀼라 125는 레트로 감성을 잘 반영한 바이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형태와 특히 계기판이 아주 이쁜데요. 개인적으로 2차 대전용 바이크 감성(?)이라고 느꼈습니다.

     

      아주 직관적이고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인데요. 속도, 기어의 단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퀼라 125의 또다른 특징은 안정성입니다. 스텝패드를 통해 미끄럼을 방지하고 진동을 최소화 했는데요. CBS브레이크를 사용해서 안정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CBS브레이크란 Conventional Brake System을 약자로 일반브레이크를 뜻하는데요. 후기들을 살펴보니 제동력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짧게 KR모터스 아퀼라125에 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빠른 속도를 즐기지 않고, 바이크에 입문하시는 분들, 2종 소형 면허가 없으신분들, 아메리칸을 맛보기로 즐기실 분들에게 KR모터스 아퀼라125를 강력 추전드립니다.

     

     

      바이크가 무겁지 않고 시트고가 낮기 때문에 입문자 분들도 충분하게 즐기실 수 있는 바이크입니다. 또한 125cc기 때문에 기존의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들을 운전하기 위해서 필수인 2종 소형 면허가 필요없답니다.

     

      다만 베기량이 낮기 때문에 아메리칸 크루저의 힘을 느끼기 어렵고 스로틀를 감을 때의 반응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ㅆ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