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본문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나 마스크 착용해서 더 덥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겨울에는 그렇게 좋던 마스크가 미워지는 요즘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느 모든 분들 수분 섭취에 신경쓰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랍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 역시 '바이크'입니다. 제가 다양한 취미생활이 있지만, 요즘 쏘~옥 빠져있는데요. 라이딩이 주는 해방감과 풍경은 누구라도 빠질만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바이크 취미를 즐기실때는 정말 안전을 조심 또 조심하셔야합니다! 특히 도심 주행을 하실때는요~~~! 제가 기회가 된다면 바이크를 타실에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한번 다뤄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바이크는 아마 모든 사람이 아시는 바이크 일겁니다. 이름은 몰라도 한번쯤은 보셨을 바이크, 바로 혼다의 슈퍼커브입니다. 저는 이 기종를 타고 400km 장거리를 다녀온적이 있답니다ㅎㅎ

 

 

  이전에 다뤘더 바이크들이랑은 사뭇 다르죠? 아마 바이크를 타보시지 않은 분들도 거리에서 슈퍼커브를 무조건 보셨을 거에요.

 

  왜냐하면 혼다 슈퍼커브는 전세계에서 누적판매량 1위, 즉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린 바이크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우리나라 바이크메이커 '대림'에서 카피켓 제품인 CT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왼쪽은 '대림'사의 CT100이고 오른쪽은 혼다의 슈퍼커브입니다. 이제 확실히 구분하실 수 있겠죠?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혼다 슈퍼커브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혼다 슈퍼커브의 제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슈퍼커브는 아주 다루기 편한 바이크입니다. 어떤 바이크인지 다은과 같이 살펴볼까요?

    1. 슈퍼커브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혼다에 슈퍼커브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은 바이크에 입문하시려거나, 바이크를 꾸미려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슈퍼커브는 다루기에 편한 명차이고, 꾸미기에도 안성맞춤이죠

     

    - 길이 : 1,880mm 혼다 슈퍼 커브의 길이는 2M가 넘지 않습니다. 아주 날렵한 주행을 할 수 있고, 커브, 유턴 등 방향전환에도 초보자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답니다.

     

      슈퍼커브는 누구나 다루기 쉽기때문에 여성라이더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슈퍼커브의 알록달록한 색감은 충분히 매력적이죠.

     

     

    - 시트고, 미탑승시 : 740mm, 슈퍼커브의 시트고는 넓지 않고 낮기 때문에 두발 착지성이 아주 좋습니다. 역시 입문자분들이 심적 불안감 없이 바이크를 타실 수 있겠죠?

     

      참고로 혼다 슈퍼커브 시트 아래는 주유구가 있고, 오픈후 앞쪽을 보시면 후크가 있는데요. 이 곳에 헬멧을 걸거나 비닐 봉지 같은 끈이 짧은 짐을 걸수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공간 활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시트 다 좋은데 1시간 이상 장거리 주행시 엉덩이가 꽤 아프답니다. 그래서 장거리 주행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께는 안장 교체를 강추드립니다.

     

    - 무게: 100kg, 슈퍼커브의 중량은 100KG입니다. 제가 다뤘던 바이크들 중에서 가장 가벼웠는데요. 가끔 크루저를 타시는 분들을 보면 제꿍을 했을때 바이크를 세우는데 어려움을 겪는것을 봤는데요.

     

      그런점에서 슈퍼커브는 제꿍을 해도 걱정없고. 언덕길 정차시에도 충분히 두발 지탱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옆 차선으로 큰차가 빠른 속도로 지나가거나, 강풍이 불때 바이크가 크게 흔들린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길이, 무게, 시트고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결론은 슈퍼커브는 다루기 정말 편한 바이크라는 결론입니다 ㅎㅎ

     

      그럼 이제 혼다 슈퍼커브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제는 슈퍼 커브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그 이유,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단기통, 공랭, 슈퍼커브는 아메리칸 장르처럼 큰 고동감은 없지만 단기통 특유의 매력이 있습니다. 스로틀을 감지 않아도 일정한 박자의 고동감이 참 매력 있답니다.

     

    - 배기량 : 109cc 

    - 최대토크 : 1/8000rpm

     

      혼다 슈퍼 커브는 직선 도로주행시 시속 100km까지 무리없이 나온답니다. 다만 토크힘이 약하기 때문에 경사가 높은 길에서는 속도가 나지 않습니다.

     

      혼다 슈퍼커브를 타고 속초로 장거리 투어를 떠난적이 있습니다. 잘달리던 슈퍼 커브가 미시령 고개에서 힘을 못쓰더군요... 고장난줄 알았답니다 ㅠㅠ 

    - 연비 : 65km/L 60km정속 주행시, 제 생각에는 우주 명차라고 불리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60키로 정속 주행이긴 하지만, 말그래도 미친 연비입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4.2L, 27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슈퍼커브에 가득 주유시 4천원정도 금액이 나오는데 4천원으로 서울에서 속초까지 갈 수 있는거죠.. 연비 정말 장난아니네요.

     

     

      혼다 슈퍼커브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혼다 슈퍼커브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슈퍼 커브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슈퍼 커브는 단언컨데 가장 색상이 다양한 바이크입니다. 알록달록한 것이 슈퍼커브만의 특징이자 매력인데요.

     

     

    슈퍼커브는 21년 기준으로 총 5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왼쪽은 옐로우/아이보리, 오른쪽은 레드/아이보리, 블루/아이보리입니다. 투톤 기종들인데요. 옐로우 색상이 참 매력적이네요.

     

     

    이제 단색인데요. 왼쪽은 아이보리, 오른쪽은 레드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흰색을 너무 좋아해서 역시 아이보리가.. ㅎㅎ 레드 색상도 흔하지 않아 참 매력적이네요.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외관 요소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기타 외관 특징

      기타 외관 특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요즘 바이크 트렌드는 레트로입니다. 그래서 혼다의 슈퍼 커브가 더 주목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레트로 느낌을 제대로 살려주지 않나요? 슈퍼커브의 계기판 역시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살렸습니다.

     

     

      아주 직관적이고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인데요. 속도, 기어의 단수, 심지어 연료 게이지가 있기 때문에, 장거리 투어에도 주유 시기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슈퍼 커브의 또 다른 특징은 적재성입니다. 슈퍼커브는 모토캠핑하기에 가장 좋은 바이크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 번에 다뤄드렸던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보다 모토캠핑 바이크로 각광 받고 있답니다.

     

      하지만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또한 우수한 배기량 연비로, 모토캠핑바이크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과 T120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슈퍼커브의 또 다른 특징은 안전을 고려한 것인데요. 바로 제동력입니다. 오토 키셔터와 프런트 디스크를 적용해서 제동력에 신경썻는데요.

     

      실제로 바이크도 무겁지 않고 조작이 편해서 제동력도 우수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짧게 혼다 슈퍼 커브에 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빠른 속도를 즐기지 않고, 모토 캠핑 혹은 단거리 라이딩을 즐기실 분들, 바이크를 꾸미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입문자 분들에게 혼다 슈퍼커브를 강력 추전드립니다.

     

     

      저렇게 추전드린 이유는 상단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슈퍼 커브는 조작이 너무나도 편하고, 어떻게 커스텀 하냐에 따라성 완전히 다른 바이크가 되기 때문인데요. 커스텀 바이크들에 대해 살펴볼까요?

     

     

    커스텀을 통해 완전히 다른 바이크가 됐죠? 슈퍼 커브는 커스텀 하기에도 다할나위 없는 바이크입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