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본문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오늘 전달해 드릴 주제는 저의 취미 생활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바이크, 모터사이클, 오토바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바이크를 타시는 분들이라면 로망인 할리데이비슨인데요.

 

  바이크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어도 할리데이비슨에 대해서는 들어보신적이 있을거에요. 아주 비싼 바이크죠? ㅎㅎ 오늘은 할리데이비슨 기종 중에서도 '팻보이'라는 모델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릴겁니다.

 

  요즘 관심있게 보고있는 기종이기도하고, 팻보이는 할리데이비슨 기종중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 유명한 기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하단에서 다뤄드리겠습니다.

 

 

  사진만으로도 남성미가 물씬 느껴지시죠? 그럼 할리데이비슨 팻보이에 대해 낱낱히 파해쳐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할리데이비슨 팻보이가 왜 가장 대중적이고 유명한 모델이 됐는지 하단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팻보이의 등장 : 터미네이터

     

    바이크는 특유에 터프한 이미지 덕분에 '터프함'을 추구한다면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인기가 많은데요. 이런 '터프함'을 더 부각시킨 영화가 있는데요. 바로 터미네이터 입니다.

    터미네이터2의 제작을 지원한 회사중에 한 곳은 바로 할리데이비슨인데요. 이점을 알고 영화를 다시 보니 매우 흥미로운 장면을 발견했습니다.

     

    위에 장면을 기억하시는 팬분들이 많을거에요. 바로 영원한 터미네이터 아놀드의 등장장면인데요. T-1000은 지구에 등장하자마자 갑자기 할리데이비슨을 분석합니다ㅎㅎ

     

     

    아주 오래된 PPL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나체인 T-1000은 술집으로 들어가서 옷과 모터사이클을 강탈하는데요. 자동차도 많을텐데 왜 하필 바이크를...?

     

     

    어찌됐건 바이크를 강탈한 T-1000은 우리 모두가 가슴설레면서 영화를 보게 만들었던 장면을 연출합니다.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모델을 타고요!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존코너를 제거하기 위해 미래에서 온 신형 터미네이터 T-101로부터 존코너를 지키기 위해 달려가는 장면인데요. 영화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린 코너도 모터사이클을 타고 있답니다.

     

     

    트럭을 무식하게 몰고 오는 T-101으로 부터 성공적으로 코너를 구하는 T-1000! 이때도 팻보이는 우람하면서 터프함 그 자체입니다. 

     

    이제 팻보이가 왜 유명모델인지는 알아봤으니, 팻보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크를 구매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겠죠? 그럼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팻보이의 특징

    1) 색상

      할리데이비슨 팻보이의 색상은 총 4가지 인데요. 왼쪽 상단부터 Vivid Black, 오른쪽 상단 Black Jack Metallic, 왼쪽 하단 Deadwood Green, 오른쪽 하단 Gauntlet Gray Metallic/Vivid Black 입니다.

     

     

     생각보다 21년식 팻보이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이 가장끌리시나요? Deadwood Green색상을 밀리터리느낌의 바이크로 커스텀해도 참 이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색상말고 성능과 직결되는 제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서 다뤄볼게요.

     

    2) 팻보이의 제원

     

      팻보이의 정식 모델명은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114인데요, 114란 밀워키 엔진(Milwaukee-Eight 114)을 뜻합니다. 그리고 장르는 크루저 장르입니다.

     

    주요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기량 : 1,868CC 고배기량 제품인 만큼 상당항 엔진열이 예상됩니다.

    길이 : 2,370mm

    시트고, 675mm 시트고는 크루저 장르라 부담업는 높이입니다.

     

    최저지상고 : 115mm 최저지상고는 낮기 때문에 바이크를 많이 기울이면 풋패그가 땅에 끌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휠베이스 : 1,665mm

     

    타이어 : 프론트 160/60r18, 리어 240/40R 후면타이어는 260까지 가능합니다. 뒷빵때문에 브아 구매를 많이하시는데 팻보이에도 충분히 장착가능하답니다.

    연료 탱크 용량 : 18.9L 한번 주유시 400km정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조중량 : 304kg

    중량, 작동시 317kg 중량을 생각보다 무겁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겠지만, 크루저 장르는 무개중심이 낮기 때문에 주행을 하게 되면 무게가 무겁다고 느끼진 않으실거에요.

     

    그럼 마지막으로 저의 팻보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다음과 같이 전달드릴게요. 

     

    3. 팻보이에 대한 생각

     유유히 라이딩을 즐기시고, 코너링등을 즐기시지 않는 분들, 그리고 하차감과 바이크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바이크가 아닐까합니다.

     

    특히 2018년부터 풀체인지된 팻보이는 특유의 말머리(헤드라이트 부분)와 크롬이 인상적인데요. 생각보다 커스텀 파츠도 많아서 바이크를 꾸미기에 좋답니다.

     

     

    할리데이비슨을 잘아시는 분들이라면 그럼 브레이크 아웃은? 이라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브레이크 아웃과 팻보이 두 모델을 타봤지만 장거리 라이딩을 하기 위해서는 팻보이의 포지션이 편하기 때문에 팻보이를 추전드린거랍니다.

    그럼 제가 인상깊에 봤던 팻보이 커스텀 영상 링크를 남겨드리고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안전라이딩 하시고 행복하세요.

     

    1) 팻보이 커스텀

    2) 팻보이 커스텀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1000rrr, 완벽정리

    CBR1000RRR, 가격, 제원 혼다 CBR1000RR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주만에 글을씁니다. 어제부터 마치 동남아 날씨같은 찜통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수분 보충에 신경써 주시고, 더위 안먹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