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문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있는데요.

 

  답답한 도시에서 벗어나 외각의 자연풍경이 주는 해방감이란 라이딩의 가장 큰 묘미 인것 같습니다. 요즘과 같이 더운 날에는 정지신호에서 참 견디기 힘들지만요...

 

  아메리칸 크루저 장르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오늘 다뤄볼 브랜드 역시 클래식 함의 대명사입니다. 바로 트라이엄프인데요. 트라이엄프는 크루저 장르를 대표하는 할리, 인디언과는 다른 클래식 네이키드로 볼 수 있습니다.

 

  트라이엄프는 전통이 깊은 영국 바이크인데요. 첫 기원은 영국이 아니지만 중간에 영국이 인수한... 뭐 그런 역사가 있지만 영국의 클래식한 감성으 듬뿍 담겨있답니다.

 

  오늘 다룰 바이크는 바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입니다. 전에 본네빌T100보다는 한 체급 높은 본네빌 T120도 다뤄드렸답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이 궁금하신분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브랜드중에서도 본네빌 T100 역시 T120만큼이나 베스트 스테디 샐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바이크입니다. 저는 강동구 트라이엄프 코리아를 방문하여 T120을 시승해 해봤답니다.

  사진만 봐도 클래식한 매력을 엄청나게 뽐내고 있는데요. 그럼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제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원을 알아보면 굳이 바이크를 보지 않아도, 어떤 바이크 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1.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트라이엄프 본네빈 T100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중에는 메뉴얼 바이크에 첫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바이크를 잘 다룰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많을텐데요. 그때는 다루기 쉬운 바이크인가를 결정짓는 요인들을 살펴봐야 한답니다. 바로 길이, 시트고, 그리고 무게입니다.

     

     

    - 길이 : 2,230m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길이는 중형 바이크에 비해 길지 않습니다. 또한 휠의 크기가 크지 않고 넓지 않기 때문에 방향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길이 짧고, 타이어의 크기 및 넓이가 작을 수록 방향전환에 필요한 공간이 크지 않기 때문에 라이더는 쉽게 코너를 돌거나 U턴을 돌수 있답니다.

     

      그래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은 메뉴얼 바이크 입문자나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기종입니다. 물론 영국감성의 클래식한 디자인도 한목하겠죠?

     

     

      본네빌 T100의 파츠 하나하나를 살펴봐도 이 브랜드가 얼마나 클래식함에 신경을 쓰고 있는지 알수 있는데요. 그럼 설명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90mm, 시트고는 다소 높은편입니다. 기준을 크루저 장르로 잡는다면요. 하지만 기존 네이키드 바이크에 비하면 평균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또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시트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대한민국 평균키 남성이라면 뒷꿈치까지 땅에 닿지 않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고, 발면적의 평균키라면 1/2이상이 바닥에 닿을테니 걱정안하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T100이 사랑받는 이유는 이 시트 때문이니까요.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 무게: 228kg : 본네빌 T100의 무게는 228kg은데요. 이정도 무게면 여성 라이더들도 쉽게 다룰수 있는 무게랍니다. 보통 클래식 바이크들 중량을 250kg이상한답니다.  감이 오시죠?

     

     

     

      또한 바이크의 무게중심이 잘잡혀 있어서 주행을 시작하면 바이크가 안느껴질 정도랍니다. 그럼 이제 본네빌 T100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번에는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성능과 관련있는 엔진 그리고 연료, 연비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수랭식, 4스트로크, 2기통

    - 배기량 : 900cc T120은 1200cc반면에 T100은 900CC입니다. 초보자분들도 무리없이 다루실 수 있는 배기량입니다. 

    - 최대토크 : 8.2kg/m/3,230rpm

     

    - 연비 : 4.1L/100km 리더당 약 24Km정도 입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14.5L 연료 탱크용량은, 24km/L 연비를 고려했을때 약350km정도의 주행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꽤나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는데요. 이점도 본네빌 T100이 투어 바이크로 사랑 받는 이유입니다.

     

      바이크를 다루는에 있어서의 편의성 그리고 바이크의 성능과 관련된 요소들을 살펴봤습니다. 이제 본네빌 T100만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2.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특징 

    1) 색상

      본네빌 T100의 색상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하나하나 설명드릴게요.

     

     

     왼쪽은 루체른 블루 퓨전 화이트, 가운데는 카니발 레드 퓨전 화이트 그리고 맨 오른쪽 모델은 젯블랙 색상입니다. 올해 T100 모델은 두가지 색이 퓨전된 모델이 2가지나 있답니다.

     

     아무래도 본네빌 T100모델이 여성라이더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보니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정말 이쁘게본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커스텀 모델입니다. 

     

     

      바이크의 성능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트라이엄프는 튜닝파츠 또한 잘나와있는데요. 각자 취향에 맞춰서 나만의 바이크를 만들수 있다는 것이 바이크의 매력이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외관 요소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기타 외관 특징

      기타 외관 특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트라이엄프를 소개하는 유튜브를 보시면 브랜드 관리에 얼마나 철저한 곳인지 아실거에요.

     

     브랜드는 부품 하나하나에 트라이엄프라고 써져있고, 바이크가 진열돼있는 각도 하나하나까지 본사에서 컨트롤 할 정도로 정도로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본네빌 T100은 3바 형태의 클래식 탱크 앰블럼 과 클래식 이미지를 내는 엔진 핏 디자인이 빛나는데요. 사람들이 트라이엄프는 영국 감성의 브랜다라는 말을 많이 하곤합니다.

     

    저 역시 포스팅을 하면서, 그리고 실물을 보면서 왜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 깨달았답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모토캠핑에 최적화 돼있는 바이크라는 것입니다. 위에서 시트에 대한 비밀을 다뤄드리기로 했죠? 넓은 시트는 짐을 많이 실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은 넓은 시트 덕분에 짐을 적재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나온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모토캠핑바이크로 본네빌 T100을 애용하고 있답니다.

     

      트라이엄프 T100을 활용한 모토캠핑 사례는 정말 많은데요. 심지어 미국횡단을 한 유튜버 까지 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이크게 간소화된 캠핑 장비를 싣고 모토캠핑을 떠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으 유튜버들도 모토캠빙에 좋은 바이크로 꼽기도 했습니다.

     

      모토캠핑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모델을 혼다 슈퍼커브인데요. 슈퍼커브는 미친연비와 혼다만의 실용적인 디자인이 전매특허인데요. 혼다 슈퍼커브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그럼 마지막으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에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메뉴얼에 입문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그리고 모토캠핑을 원하시는 분들께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를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모토캠핑이라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의 경우 제가 다뤄왔던 아메리칸 클레식 장르와 다르게 다양한 상태의 도로가 소화되는데요.

     

      다양한 상태의 도로와 넓은 뱅킹각으로 다향한 코스를 쉽게 통과 할 수 있기 때문에 투어용 바이크로 적합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시고 구매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고 재밌게 오랜기간 즐기실 수 있는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밥, 완벽정리

    팻밥,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팻밥 상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건강관리는 잘 하고계신가요? 저는 한주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폭염을 뚫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완벽정리

    브레이크아웃,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블레이크아웃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말 무더운 날의 연속이네요. 라이딩을 하기에도 정말 도로의 열기가 만만치 않은 날씨 입니다.

    all-information1.tistory.com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CBR125R, 완벽정리

    CBR125R, 가격, 제원 혼다 CBR125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참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흔히 바쁘면,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라는 표현을 쓰는데요. 눈을 뜨고 하루를 시작하면 어느새 침대에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650R, 완벽정리

    CBR650R, 가격, 제원 혼다 CBR650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고 하네요. 장마철에 피해 없으시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어제는 입문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1000rrr, 완벽정리

    CBR1000RRR, 가격, 제원 혼다 CBR1000RR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주만에 글을씁니다. 어제부터 마치 동남아 날씨같은 찜통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수분 보충에 신경써 주시고, 더위 안먹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