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문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문이죠.

 

  미세먼지가 없는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날리는 라이딩은 답답한 일상에 일종의 탈출구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바이크를 타실때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인거 아시죠?

 

  오늘 다뤄본 바이크들은 그 동안 다뤄왔던 '아메리칸 클레식'이랑은 조금 다릅니다. 보통 아메리칸 클레식 장르라고 하면 낮은 시트고, 육중한 자체, 직진을 위한 굵은 타이어, 높은 핸들 등이 생각 나실거에요.

 

  오늘 다룰 바이크는 바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입니다. 전통있는 영국 바이크인데요. 트라이엄프라는 브랜드는 국내에도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바이크 브랜드인데요.

 

 

  트라이엄프 브랜드중에서도 본네빌 T120은 베스트 스테디 샐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바이크입니다. 저도 물론 강동구 트라이엄프 코리아를 방문하여 시승을 해봤답니다.

 

  아주 매력이 넘쳤던 바이크로 기억이 남는데요. 그럼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제원에 대해 살펴보면 어떤 바이크 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1.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내가 바이크를 잘 다룰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들때는 아무래도 조향과 연관되는 자체 길이, 두발의 착지와 연관되는 시트고, 그리고 무게를 살펴봐야겠죠?

     

    - 길이 : 2,230m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길지는 중형 바이크에 비해 길지 않습니다. 또한 휠베이스 크기와 넓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조향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이가 길지 않다는 것은 방향 전환시에 바이크에 필요한 공간이 많지 않다는 것이기 때문에 조작이 편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휠베이스 크기나 넓이 역시 조향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은 바이크에 처음 입문하거나 여성 라이더들이 많은 찾는 기종이기도 합니다. 물론 디자인도 너무 이쁘기도하고요.

    - 시트고, 미탑승시 : 790mm, 시트고는 제가 다뤄왔던 아메리칸 클레식 장르에 비해 다소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네이키드 바이크에서는 평균적인 높이입니다.

     

      또한 시트고가 넓기 때문에 대한민국 평균키 남성이라면 뒷꿈치까지 땅에 닿지 않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크를 타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니까요.

     

      그리고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이 많으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넓으 시트때문인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뒷 부분에서 다뤄보겠습니다.

     

    - 무게: 224kg : 본네빌 T120은 다루기 편한 바이크입니다.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의 공차중량을 247kg입니다. 인디언 스카우트 식스티의 공차중량이 250kg정도인것을 감안한다면 감이 오시죠?

     

      또한 바이크의 무게중심이 잘잡혀 있어서 주행을 시작하면 바이크가 가볍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시트고가 다소 높은 감은 있지만 그 부분이 커버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2) 엔진, 연료, 연비

      이번에는 바이크 성능과 관련있는 엔진 그리고 연료, 연비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수랭식, 4스트로크, 2기통

    - 배기량 : 1,200cc 아담한(?) 자체에 비해 큰 베기량을 갖고 있습니다. 

    - 최대토크 : 10.7kg/m/3,100rpm

    - 연비 : 22km/L

    - 연료 탱크 용량 : 14.5L 연료 탱크용량은, 22km/L 연비를 고려했을때 약320km정도의 주행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꽤나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는데요. 이점도 본네빌 T120이 사랑 받는 이유입니다.

     

      조작의 편의성 그리고 성능과 관련된 요소들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만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특징 

    1) 색상

      본네빌 T120의 색상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왼쪽은 JET BLACK, 오른쪽은 MATT JET BLACK MATT GRAPHITE라는 색상인데요. 저는 화이트를 심히 좋아해서.. 이전 화이트 모델이 제일 이쁘나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정말 이쁘게본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화이트입니다. 

       물론 튜닝도 된 상태입니다. 트라이엄프는 튜닝파츠 또한 잘나와있는데요. 각자 취향에 맞춰서 바이크를 튜닝해보는것도 바이크 취미의 매력이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외관 요소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기타 외관 특징

      기타 외관 특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트라이엄프라는 브랜드는 부품 하나하나에 트라이엄프라고 써져있을 정도로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본네빌 T120은 3바 형태의 클래식 탱크 앰블럼 과 클래식 이미지를 내는 엔진 핏 디자인이 빛나는데요. 특히 장인이 직접 연료 탱크 내의 코치라인을 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트라이엄프 브랜드를 얘기할때 영국감성이다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저 역시 포스팅을 하면서, 그리고 실물을 보면서 왜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 깨달았습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모토캠핑에 최적화 돼있는 바이크라는 것입니다. 비교적 높은 시트고와 넓은 시트는 짐을 많이 실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바이크게 간소화된 캠핑 장비를 싣고 모토캠핑을 떠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으 유튜버들도 모토캠빙에 좋은 바이크로 꼽기도 했습니다.

     

      모토캠핑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모델을 혼다 슈퍼커브인데요. 혼다 슈퍼커브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그럼 마지막으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에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바이크에 처음 입문하셨고, 모토캠핑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모토캠핑이라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의 경우 제가 다뤄왔던 아메리칸 클레식 장르와 다르게 오프로드도 어느정도 소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다향한 코스를 쉽게 통과 할 수 있기 때문에 투어용 바이크로 적합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시고 구매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고 재밌게 오랜기간 즐기실 수 있는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650R, 완벽정리

    CBR650R, 가격, 제원 혼다 CBR650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고 하네요. 장마철에 피해 없으시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어제는 입문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