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할리데이비슨 팻밥, 완벽정리

본문

팻밥,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팻밥 상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건강관리는 잘 하고계신가요? 저는 한주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폭염을 뚫고 장거리 라이딩을 다녀왔답니다.

 

  강원도 지역을 다녀왔는데요. 강원도는 고도가 높은 산 뿐만 아니라 계곡, 바다 등이 있어서 시간을 갖고 라이딩 하기에 정말 좋은 지역이랍니다.

 

  기회가 있다면 라이딩하고 좋은 지역도 정리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바이큰는 남성스러움의 결정체(?)라고 소개 드릴 수 있는데요.

 

 

  바로~~~ 할리데이비슨의 소프트 테일 라인업 기종이 팻밥모델입니다. 팻밥모델은 107과 114모델이 있는데요. 두 모델의 차이는 배기량이랍니다.

 

   할리데이비슨 팻밥 모델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중에는 같은 할리데이비슨의 팻보이, 브레이크아웃 모델과 BMW사의 R18, R18C모델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선 BMW R18과 R18C에 대해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에서 자세하게 다뤄놨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BMW R18, 완벽정리

Bmw r18, 제원, 컨셉카 Bmw R18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열돔 현상으로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주룩 흐를 정도의 뜨거운 날들으 연속이네요. 이런날에는 의식적으로 수분섭취량을 늘리

all-information1.tistory.com

 

 

BWM R18 클래식(Classic), 완벽정리

Bmw r18C, 제원, R18과 차이점 Bmw R18C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2018년의 폭염이 생각날 정도로 더운 날들이에요. 올해는 장마도 오지 않아서 후덥지근한 날들의 연속인데요. 수분섭취량을 의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와 브레이크아웃과의 비교는 하단에서 자세하게 다뤄드리겠습니다. 할리데이비슨 팻밥은 이름에서 느낄수 있듯이 남성스러운 머슬 바이크 입니다.

 

 

  또한 젊은층을 겨냥하여 나온 모델이기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이랍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할리데이비슨 팻밥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팻밥의 제원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팻밥, 팻보이, 브레이이크 아웃을 주행해봤을때의 차이점 R18과의 차이점을 상세하게 정리해드릴게요. 그럼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1. 팻밥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팻밥은 할리데이비슨 모델중에서 운동성이 가장 좋은 바이크입니다. 아마 팻밥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현 바이크의 배기량에 만족 못하시고 체급을 올리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종종 입문자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길이 : 2,340mm, 할리데이비슨 팻밥은 크루저 장르의 평균 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팻보이보다는 30mm 짧기 나왔기 때문에 운동성도 더 좋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겠죠?

     

      실제로 주행시 팻밥은 팻보이나 브레이크아웃 그리고 R18에 비해 날렵한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크루저 장르가 빠르게, 민첩하게 달리기 위한 장르가 아니라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운동성이 좋은 팻밥은 크루저 장르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유턴, 턴 주행시에도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했는데요. 필요 공간 또한 크기 않기 때문에 다루기 편했습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10mm, 브레이크아웃의 시트고는 아메리칸 크루저 장르중에서는 높은편에 속한답니다. 브레이크아웃 665mm 팻보이 675mm인점을 보면 느껴시지요?

     

      하지만 710mm라는 시트고도 안정적인 두발 착지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시트고가 높아진다는 것은 지상고가 높기 때문에 코너시 안정감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단 사진은 팻밥의 시트인데요. 브레이크아웃보다는 편했고, 팻보이보다는 불편했습니다. 다만 시트 뒷쪽에 허리를 받쳐주는 부분은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프트테일 경쟁기종인 팻보이와 브레이크아웃에대해서는 하단 링크에서 상세하게 정리해놨으니 정리글을 참고해주세요.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완벽정리

    브레이크아웃,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블레이크아웃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말 무더운 날의 연속이네요. 라이딩을 하기에도 정말 도로의 열기가 만만치 않은 날씨 입니다.

    all-information1.tistory.com

     

      팻밥, 팻보이, 브레이크 아웃의 가격은 팻밥 3100만원대 팻보이, 브레이크아웃 3700만원대지만 경쟁기종이라고 보는이유는 배기량과 같은 소프트 테일 라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계속해서 할리데이비슨 팻보이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무게: 296kg, 할리데이비슨 팻밥의 무게는 약 296kg인데요. 배기량을 고려한다면 무거운 무게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또한 경쟁 기종인 R18의 무게가 345kg인것을 감안한다면 가벼운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팻보이 브레이크아웃이 304kg점을 감안한다면 팻밥의 운동성이 좋다는 것이 차제경량화와도 크게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루저 장르의 바이크는 350kg기점으로 무겁다, 아니다가 나눠진다고 생각해요. 물론 투어러장르로 가게 된다면 350kg도 가벼운 무게가 되겠죠?

     

      팻밥은 무게중심 역시 낮기 때문에, 달리기 시작하면 가볍게 바이크를 컨트롤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제는 팻밥의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팻밥은 운동성이 좋기로 소문난 바이크인데요. 

     

    - 엔진형식 : 공랭식, 4스트로크 2기통, 팻밥은 2018년 풀체인지 되면서 밀워키 엔진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전 엔진에 비해 발열이 적고 성능이 개선됐답니다.

     

     

    - 배기량 : 1,868cc, 팻밥은 힘이 정말 엄청납니다. 팻보이과 브레이크아웃과 같은 엔진을 사용하고 있지만 세팅때문인지 힘이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 최대토크 : 155.0Nm/

    - 연비 : 18.8km/l

     

    - 연료 탱크 용량 : 13.6L, 팻밥의 연료탱크 용량을 배기량 대비 3L정도 작은 편입니다. 그래서 아마 장거리 투어시 주유소의 위치를 알아 놓는 것이 중요할것 같네요.

     

    연료 탱크 용량은 팻보이가 18.9L로 가장 크고 편리했습니다.

     

      자 할리데이비슨 팻밥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팻밥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2. 팻밥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팻밥의 총 3가지랍니다. 2021년에는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색상이 출시됐습니다.

     

     

    왼쪽은 데드우드 그린데님, 가운데는 빌리어드 레드, 그리고 오른쪽은 비비드 블랙이라는 색상인데요. 데드우드 그린데님 팻밥이 정말 특이하고 매력적으로 느껴졌답니다.

     

     

      개인적으로는 2018년 출시색상인 화이트와 2019년 출시 색상인 와인색상이 가장 이쁜 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소프트테일 기종 구매를 고려할때 팻밥 화이트를 정말 계속 찾았었습니다.

     

      그리고 비비드 블랙색상은 튜닝시에도 정말 팔방미인같은 색이라 어디에도 어울린답니다. 다만 재고 소진이 빨라서 성수기가 지나면 전국적으로 구매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LED 직선 헤드라이트

      할리데이비슨 팻밥의 시그치쳐라고 할 수 있겠죠? 바로 LED 직선 헤드라이트입니다. 팻밥은 2018년에 풀체인지 됐는데요. 이전버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왼쪽 사진은 팻밥 구형모델이고 오른쪽은 현 모델인데요. 구형 모델의 시그니쳐 또한 쌍헤드라이트였답니다. 클레식한 멋이 있죠?

     

       하지만 2018년에 출시한 현 팻밥의 헤드라이트는 정말 혁신적이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광량 또한 충분해서 종종 안전을 위해 안개등을 다는 바이크 들이 있는데 팻밥은 걱정없답니다.

     

     

    그럼 이어서 할리데이비슨 팻밥의 또 다른 특징에 대해서 하단에서 마져다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시죠!

     

     

    3)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

      제가 글에서 팻밥은 운동성이 정말 좋은 바이크라는 점을 말씀드렸었는데요. 운동성이 좋은 만큼 브레이크 성능도 중요하겠죠?

     

     

      크루저 장르 바이크들은 가끔 브레이크 밀림현상이 있는데요. 팻밥의 경우에는 튜얼 디스크 브레이크를 통해서 높은 제동력을 확보했습니다.

     

      하단에서 계속에서 팻밥의 특징들을 다뤄보겠습니다.

     

     

    4) 도립식 포크

      할리데이비슨 팻밥에는 도립식 포크가 적용됐는데요. 도립식 포크는 스티어링 조작 및 브레이크에 대한 반응과 조향성이 정립식에 비해 좋답니다.

     

     

    왼쪽은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정립식 포크이며 왼쪽은 팻밥에 적용돼있는 도립식 포크입니다. 반대로 돼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팻밥은 운동성이 정말 좋은 바이크지만 포지션은 헨들이 일자에 앞으로 상체를 숙여야 라이딩 자세가 나온답니다.

     

      허리가 안좋으신 분들이나 장거리를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힘든 포시션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바이크르 구매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시승을 해보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라이딩시 자세가 불편하면 라이딩에 몰입도도 떨어지고 금방 피곤해지기 때문에 라이딩의 참맛을 알 수가 없어요. 제 주변에서도 단순 멋때문에 바이크를 샀다가 불편함을 못이겨 바로 판매를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답니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할리데이비슨 팻밥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경험있고, 허리가 건강하고, 주행의 즐거움을 중시하는 당신! 팻밥을 강력 추천합니다!

     

     

      팻밥, 팻보이, 브레이크 아웃 세기종을 모두 접해본 결과는 이렇습니다. 주행능력 팻밥>팻보이=브아, 편의성 팻보이>>팻밥>브아, 가격 팻보이=브아>>팻밥

     

      팻밥은 팻보이보다는 상당히 불편하며 브레이크아웃보다는 조금 더 편안합니다. 하지만. 젊은 감성에 잘 맞아서 정말 남성스럽고 멋스러운 바이크임은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상단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포지션이 상당히 공격적이기 때문에, 장시간 라이딩은 힘들답니다. 장거리 투어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정말 강력 추전드리는 바이크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1000rrr, 완벽정리

    CBR1000RRR, 가격, 제원 혼다 CBR1000RR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주만에 글을씁니다. 어제부터 마치 동남아 날씨같은 찜통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수분 보충에 신경써 주시고, 더위 안먹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650R, 완벽정리

    CBR650R, 가격, 제원 혼다 CBR650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고 하네요. 장마철에 피해 없으시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어제는 입문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