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혼다 몽키125, 완벽정리

본문

혼다몽키125, 가격, 제원

혼다 몽키125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산책가기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저녁에는 약간의 쌀쌀한 느낌도 드는데요. 저는 이런날씨를 좋아한답니다. 땀도 나지않고요.

 

요즘은 그래서 안정장비를 풀착용해도 라이딩하기에 덥지 않은 날씨랍니다. 다만 정차시 무릎쪽이 조금 덥기는하네요. 여러분들은 즐겁고 안전한 라이딩을 즐기고 계신가요?

 

라이딩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니 오늘도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다뤄볼 바이크는 아주아주 특별한 녀석이입니다.

 

출시되자마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실물을 보게되면 귀엽기도 하고 약간 장난감처럼 느껴시질 수 있답니다. 바로~~~~~~ 혼다의 몽키125입니다.

 

 

작은 원숭이가 떠오르기도하는 몽키125는 외관이 정말 귀엽답니다. 저도 실물로 보고 신기해서 꽤나 오랜시간 관찰했어요. 혼다 몽키125는 출시이후 꾸준하게 메니아층이 있는데요.

 

메니아 층이 있는것은 동일 제조사인 혼다의 슈퍼커브처럼 동호회 활동 또한 활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혼다 슈퍼커브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계속해서 혼다 몽키125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혼다 몽키125를 시승해봤는데요. 저의 바이크에 대한 애정을 담아서 자세하게 몽키12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혼다 몽키125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우선 혼다 몽키125의 제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물을 보시기 어려운분들은 제원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바이크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몽키125는 어떤 바이크인지 다음과 같이 살펴볼까요?

    1. 몽키125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혼다 몽키125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입문자 혹은 서브기종 추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만큼 다루기 쉽고, 디자인이 이쁘기 때문이죠.

     

     

    - 길이 : 1,710mm 혼다 몽키125의 길이는 아주 짧은데요. 그만큼 쾌속한 조향이 가능하답니다. 길이는 바이크의 방향을 바꾸는 움직임과 크게 연관이 있습니다.

     

    전장이 짧은만큼 빠른 방향전환과 날렵한 움직임이 가능한 것이죠. 그래서 바이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금방 적응을 하고 다룰 수 있답니다.

     

    다만 몽키125는 메뉴얼바이크기때문에 수동바이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일정기간 연습이 필요하다는것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 시트고, 미탑승시 : 779mm, 몽키125의 시트고는 넓기않기 때문에 다소 높아 보이지만 누구나 두발을 안정적으로 지면에 착지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초보, 입문자 등 모든 분들에게 접근성이 아주 높은 바이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 그리고 혼다에서 제조한 만큼 성능이 아주 좋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계속 다뤄보겠습니다.

     

     

    - 무게: 105kg, 몽키125의 중량은 105KG입니다. 제가 다뤘던 바이크들 중에서 두번째로 가벼웠는데요. 첫번째는 바로 슈퍼커브입니다.(100kg)

     

    제꿍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거에요. 바이크가 제자리에서 꿍하고 넘어지는 것인데요. 무거운 크루저 바이크의 경우에 제꿍을 하게되면 다시 세우기가 정말 힘들답니다.

     

    그런점에서 몽키125는 제꿍을 해도 무리 없이 다시 세울수 있답니다. 제일 좋은것은 제꿍하지 않는 것이겠죠? 시간이 날때 제꿍하지 않는 법 등 라이딩 기본 노하우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혼다 몽키125의 제원과 관련된 길이, 무게, 시트고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결론은 몽키125는 접근성이 좋아 다루기 쉽고 재미있는 바이크라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혼다 몽키125의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제는 우주명차 제조기업 혼다의 몽키125의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단기통, 공랭, 몽키125는 단기통 특유의 고동감 매력이 있습니다. 통통통통 튕긴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 배기량 : 124cc 몽키125라는 이름이 왜 붙여졌는지 알 수 있겠죠?

     

    - 최대토크 : 9.4/6,750rpm 혼다 몽키125는 직선 도로주행시 시속 100km까지 무리없이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경사가 높은 지형을 만나면 배기량이 낮기 때문에 속도가 안나오는 것은 감안하셔야합니다.

     

    하지만 몽키125는 장거리 주행이나 험난한 도로를 달리는 기종이 아니기 때문에 도시에서 즐거운 라이딩을 즐기기에는 무리없는 스팩이랍니다.

     

     

    - 연비 : 70.5km/L(60km정속 주행시), 제가 아는 바이크중에 가장 연비가 좋답니다. 연비가 리터당 70km라는 미친연비랍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5.6L, 394.8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서울에서 속초를 왕복이 가능하답니다... 연비 정말 장난아니네요.

     

     

    혼다 몽키125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혼다 몽키125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몽키125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몽키125는 21년식 기준으로 2가지 색상이 판매중입니다. 몽키 125의 색상은 기본적으로 투톤을 띄고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왼쪽은 레드/그레이 오른쪽은 블랙/그레이 색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색과 크롬의 조화가 좋기 때문에 블랙/그레이 색상이 끌린답니다.

     

     

    몽키125는 어떻게 꾸미냐에 따라 수천가지의 모습이 될 수 있답니다. 왼쪽은 카페레이서 스타일로 튜닝된 제품 아니 작품이고, 오른쪽은 바버스타일의 작품이랍니다.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특징들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앞/뒤 서스펜션

    몽키125는 특별한 앞뒤 서스팬션을 가지고 있답니다. 서스팬션은 굴곡이 있는 노면이나 방지턱을 만났을때 충격흡수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행감을 결정짓는 아주 큰 요소인데요. 

     

     

    우선 프론트 서스펜션은 도립식 구조랍니다. 도립식 구조 서스팬션은 레이싱 바이크에 많이 적용되는 방식인데 충격흡수에 더 뛰어나다고합니다.

     

     

    리어에는 트윈 리어 서스펜션을 적용했는데요. 할리데이비슨의 소프트 테일의 경우에는 리어 서스펜션이 1개인데요. 아무래도 서스펜션이 2개인 경우 충격 흡수가 더 뛰어나겠죠?

     

    몽키125는 주행성능이 배기량 대비하여 상당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럼 또 다른 특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3) 올LED 적용

    몽키125의 다른 특징은 모든 등화류에 LED를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헤드라이트는 물로 턴시그널 또한 LED인데요.

     

     

    클레식하면 할로겐 램프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요즘은 시인성 즉 안정성을 위해서 많은 바이크에 LED형식의 램프가 적용된답니다.

     

     

    몽키125는 계기판 역시 아날로그 형식이 아닌 디지털 방식을 택하고있어서 상당히 세련된 아름다움을 선사한답니다. 실제로 야간주행시에도 시인성이 정말 좋았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짧게 혼다 몽키125에 대한 저의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메뉴얼의 재미와 꾸미는 재미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그리고 입문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혼다 몽키125를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렇게 추전드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몽키 125는 상단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배기량대비 뛰어난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고 있답니다.

     

    또한 몽키125는 커스텀하기가 쉽고 파츠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커스텀 작품들이 많은데요. 커스텀 바이크들에 대해 살펴볼까요?

     

     

    커스텀을 통해 완전히 다른 바이크가 됐죠? 몽키125는 커스텀하는 재미도 큰 바이크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바이크들에 대한 정보를 하단에서 자세하게 정리해놨습니다.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베스파 스쿠터, 완벽정리(라인별 특징)

    베스파 스쿠터, 특징 베스파 스쿠터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9월이네요! 지긋 지긋 했던 가을 장마도 지나가고 저녁에는 선선한 날씨도 시작됐는데요. 요즘 라이딩을 할때 겉옷을 입지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