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2021 혼다 PCX125, 완벽정리

본문

2021 PCX125, 제원, 특징

혼다 PCX125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점점 가을날씨가 되어갑니다. 셔츠를 입어도 덥지가 않네요. 곧 환절기가 될테니 모든 분들이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날씨가 선선해지면 라이딩 기어를 착용해도 시원할 것 같습니다. 몇번 강조 드렸지만, 안전이 최고 입니다. 라이딩을 즐기실때는 항상 풀 장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10년이 넘는 라이딩 기간동한 단 한차례의 사고도 없었는데요. 그 비결은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라이딩 기어를 챙기는 안전에 대한 철저함 인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바이크는 최근에 주로 다뤄왔던 아메리칸 클레식 장르는 아니랍니다. 아마도 이 바이크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에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더 많이 보게 된 바이크인데요. 아니 스쿠터 입니다. 바로 혼다사의 PCX125입니다. 요즘 정말 많이 볼 수 있죠?

 

 

 디자인이 정말 깔끔한데요. 요즘 PCX125와 더불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바이크가 있는데요. 바로 혼다의 슈퍼커브입니다. 특히 여성 라이더들에게 인기 있는 기종인데요.

 

  자세한 정보는 하단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계속해서 PCX125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PCX125는 아마 스쿠터 기종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종이 아닐까 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하지만 성능이 월등히 좋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혼다 PCX125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혼다 PCX125모델은 개인적으로 정말 많이 타본 기종인데요. 옛날에 서브 기종으로 가지고 있기도 했고, 친구들과 랜트해서 단체로 타본 경험도 있답니다. 그럼 PCX125의 제원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PCX125의 제원

    1) 길이, 시트고, 무게

      혼다 PCX125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1종 보통면허를 소지하시거나 원동기 면허를 소지하신 입문자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종종 저처럼 서브기종으로 영입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있을거고요)

     

     

    - 길이 : 1,935mm, PCX125는 저배기량 스쿠터 답게 전장이 190cm를 살짝 넘는답니다. 아주 쾌활하게 주행할 수 있고 조향도 수월하답니다. 조작 편의성에 특화된 스쿠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64mm, PCX125의 시트고는 스쿠터 평균정도입니다. 그리고 시트가 정말 푹신하고 넓어서 장시간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PCX125는 조작하기에 정말 편하답니다. 그래서 동급 125CC배기량 스쿠터 중에서도 판매량이 아주 높은 편입니다.

     

      

    - 무게: 130kg, 무게는 130kg인데요. 스쿠터를 처음 접해신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너무 무거운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답니다.

     

      하지만 주행시에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답니다. 다만 스쿠터는 직진 운동을 하는 기계라는 사실을 명심하셔야합니다.

     

      아무리 조작이 편한 스쿠터라 할지라도 급제동과 같이 갑자기 직진성을 잃게 하는 운행을 하게 되면 중심을 잃고 넘어 질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아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PCX125의 성능과 관련있는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 엔진, 연료, 연비

      이제는 PCX125의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X는 뭐니뭐니해도 주행의 편의성 연비 등이 가장 중요한 소구포인트겠죠?

     

    - 엔진형식 : 단기통

    - 배기량 : 125cc 저배기량이지만 직선도로에서 100km까지도 쉽게 올라갈 정도로 힘이 좋답니다.

    - 최대토크 : 1.2 / 6,500

    - 연비 : 55km/l, 혼다 PCX125의 연비는 리터당 55키로..입니다... 물론 시속 60Km의 정속주행을 했을 경우를 가정하지만 정말 미친연비인데요... 

    - 연료 탱크 용량 : 8L, 연료 탱크 또한 배기 대비해서 작지않습니다. 그래서 꽤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데요. 저는 랜트해서 강릉를 가보기도 했답니다ㅎㅎ

     

     

      자 혼다 PCX125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PCX125만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2. PCX125의 특징 

    1) 색상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PCX125의 색상은 총 5가지랍니다. 2021년에는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색상이 출시됐습니다. 세가지, 두가지로 정리해 드릴게요.

     

     

      왼쪽은 펄 자스민 화이트, 가운데는 맷 겔럭시 블랙 메탈릭일고 오른쪽은 맷 코스모 실버 메탈릭 색상이랍니다. 가장 대중적인 색은 화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왼쪽은 포기 블루 메탈릭이고 오른쪽이 맷 딤 그레이 메탈릭이랍니다. 아주 색상이 다양한데요. 아무래도 블랙 화이트 그레이 색상은 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라면 포기 블루 메탈릭 색상을 고르고 싶네요.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 30mm확대한 플로어 스텝

      PCX125는 편안한 스쿠터라고 여러번 설명을 드렸는데요 그 첫번째 이유가 바로 넓직한 플로어 스텝입니다.

     

     

      PCX125는 사진 처럼 아주 넓직한 플로어 스텝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더의 체형이 달라도 포지션을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다향한 포지션을 연출하여 승차감을 극대화 할 수 있답니다. 이는 넓은 시트와 더불어 라이더에게 자유를 선사하기 때문에 더 여유로운 라이딩 포지션과 안락한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특징에 대해서 하단에서 마져다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시죠!

     

     

    3) 시인성 극대화 스피드 미터

      혼다 PCX125의 또 다른 편의성은 스피드 미터가 아주 직관적이고 편하다는 것입니다. 계기판의 표시들을 보기만 해도 스쿠터가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겠죠?

     

      혼다 제품들은 라이더의 편의성을 항상 고려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 이어서 다른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4) 아이들링 스톱시스템

      아마 PCX125를 업무에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편리한 기능일겁니다. 아이들링 스톱시스템이란 정차후 3초가 지나면 엔진이 자동 정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스로틀을 감으면 자동으로 엔진이 켜지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아이들링 스톱시스템은 연비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2021 혼다 PCX125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3. 개인적인 의견

      저배기량 스쿠터를 고민하는 당신! 혼다 2021 PCX125를 강력 추전합니다.

     

     

      저렇게 추전드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3년 정도 운전해보면서 정말 편하다는 생각이 매번 들었습니다. 타 기종도 경험해봤지만 PCX125가 가장 편했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할리데이비슨 포티에잇, 완벽정리

    포티에잇,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포티에잇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가을이오는게 느껴지네요. 올 여름은 2018년 만큼이나 정말 더웠는데요. 이번 가을 장마가 끝나고 나면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완벽정리

    브레이크아웃,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블레이크아웃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말 무더운 날의 연속이네요. 라이딩을 하기에도 정말 도로의 열기가 만만치 않은 날씨 입니다.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완벽정리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팻보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는데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팻밥, 완벽정리

    팻밥, 제원, 특징 할리데이비슨 팻밥 상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건강관리는 잘 하고계신가요? 저는 한주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폭염을 뚫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가격, 제원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그 동안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브랜드 바이크 정보를 전달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전에 다뤄던 바이크의 브랜드의 다른 기종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날이 덥지만 주1회 라이딩은 항상 지키고

    all-information1.tistory.com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본네빌, 가격, 제원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바이크에 대해서 다뤄볼까합니다. 요즘 바이크를 타고 외곽지역으로 라이딩을 가는 취미에 완전히 매료돼있기 때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500, 완벽정리

    혼다 레블 500, 가격, 제원 레블500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리는 날이 많네요. 알고 있는 것을 나눈다는 것이 참 보람차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오늘 전달드릴 주제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레블 1100발매!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바이크를 봉인하시지 않았을까합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와 정반대의 뜨거운 신상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바로 혼다(H

    all-information1.tistory.com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완벽정리

    아이언 883, 가격, 제원 할리데이비슨 아이언 883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요즘은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드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집에 있는 것이 답답해져서 인가봐요. 차/바이크

    all-information1.tistory.com

     

    인디언 모터사이클(INDIAN MOTORCYCLE)!에 대하여, 21년 라인업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에 대한 관심있으신분들이 주목하실만한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300, 완벽정리

    아퀼라300, 가격, 제원 아퀼라300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여름날이에요. 이런날에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쉬면서 영화를 감상을하거나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all-information1.tistory.com

     

    아퀼라125, 완벽정리

    아퀼라125, 가격, 제원 KR모터스 아퀼라125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에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완료했답니다. 잔여분을 겨우 신청해서 접종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슈퍼커브, 완벽정리

    슈퍼커브, 가격, 제원 혼다 슈퍼커브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곧 있으면 장마도, 폭염도 오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죠? 더구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1000rrr, 완벽정리

    CBR1000RRR, 가격, 제원 혼다 CBR1000RR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주만에 글을씁니다. 어제부터 마치 동남아 날씨같은 찜통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수분 보충에 신경써 주시고, 더위 안먹

    all-information1.tistory.com

     

    혼다 CBR650R, 완벽정리

    CBR650R, 가격, 제원 혼다 CBR650R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고 하네요. 장마철에 피해 없으시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어제는 입문

    all-information1.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