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습한 날씨네요. 비도 종종 내리고요. 어느덧 8월의 마지막주가 돼가는데 모두 8월 계획하셨던 일들 잘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바이크 역시 스쿠터 입니다. 요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이륜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래서 시작하기 편한 스쿠터에 대한 인기도 올라간 것 같습니다.
오늘 다룰 모델을 그중에서도 여성분들께 아주 인기가 있는 기종인데요. 최근 대학가에서도 심심치 않게 이 기종을 타신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베스파사에서 만든 LX125입니다. 클래식 스쿠터인데요. 2007년쯔음에도 클래식 스쿠터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역시 유행을 돌고 도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만화에서 나올것 처럼 귀엽게 생겼지요? ㅎㅎ 귀여운 디자인 덕분인지 엄청난 인기 몰이 중이랍니다. 요즘 베스파 LX125와 더불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바이크가 있는데요.
바로 혼다의 슈퍼커브입니다. 특히 여성 라이더들에게 인기 있는 기종인데요. 자세한 정보는 하단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계속해서 베스파 LX125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LX125는 디자인도 깔끔하지만 성능도 편하게 탈 수 있게 나왔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베스파 LX125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베스파 LX125모델은 이럴적 비노를 탔던 저에게 아주 친숙한 디자인인데요. 그럼 LX125의 제원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베스파 LX125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1종 보통면허를 소지하시거나 원동기 면허를 소지하신 입문자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베스파 GTS125기종과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베스파 GTS125기종에 대해서는 하단링크에서 상세하게 정리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베스파 LX125기종은 지난번에 다뤄드렸던 혼다 PCX125와 다르게 서브기종으로 구매를 고려하시는분들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짧은 거리의 통근이나 통학를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 길이 : 1,770mm, LX125는 저배기량 스쿠터 중에서도 길이가 짧은편인데요. 그래서 더 작고 클레식한 미가 돋보인답니다.
그리고 전장이 짧기 때문에 아주 쾌활하게 주행할 수 있고 조향도 수월하답니다. 초보자들도 아주 편하게 다룰수 있는 스쿠터입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70mm, LX125의 시트고는 스쿠터 평균정도입니다. LX125의 특징이 있다면 시트의 쉐입이 날렵하다는 것인데요.
시트가 날렵하면 정차시 두발의 착지성이 좋아져서 정차시 혹은 오르막길에서도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다만 넓은 시트에 비해 주행시 엉덩이와 접지하는 면적이 작아지게 됩니다.
장시간 주행이 엉덩이가 아플 수 도 있죠. 하지만 베스파 LX125는 장시간 주행을 위해 개발된 스쿠터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의 시트고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적.인. 두발착지성!
- 무게: 115kg, 무게는 115kg인데요. 처음 접하신 분들이라면 100KG??이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스쿠터중에서도 아주아주 가벼운편입니다.
누구나 다루기 쉬운 무게이니까 너무 걱정하시 않으셔도 된답니다. 다만 스쿠터는 직진을 위해 태어난 기계랍니다. 급제동을 하게되면 운동력을 상실하여 넘어 질 수 있답니다.
LX125의 성능과 관련있는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LX125의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엔진형식 :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 배기량 : 124.5cc 저배기량이지만 항상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토크 : 10.3ps/7,600rpm
- 연비 : 35~40km/l, 베스파 LX125의 연비는 스쿠터 치고 그렇게 좋은 연비는 아니랍니다. 정말 연비에 관심이 있으시고, 편하게 마실용, 혹은 서프기추를 고민하는 분들은 혼다 PCX125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계속해서 베스파 LX125에 대해 다뤄 보겠습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7L, 연료 탱크는 7L입니다. 연비를 고려할때 단거리 통학/근용으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베스파 LX125는 디자인이 정말 이쁘니까요.
자 베스파 LX125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제 LX125만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LX125는 디자인이 가장 큰 소구포인트기 때문에 색상도 정말 이쁜데요. 총 6가지 색상이 있답니다. 3가지씩 정리해드릴게요.
왼쪽은 화이트, 가운데는 블랙, 그리고 오른쪽은 레드랍니다. 레드색상이 클래식한 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클래식 스쿠터인 만큼 아무래도 블랙 색상이 가장 판매량이 저조하다는 생각이들고요.
왼쪽은 레드코랄, 가운데는 레몬 옐로우, 그리고 오른쪽은 블루 카프리랍니다. 정말 싱그러운 색상들인데요. 색상들만 봐도 젊은 층을 타켓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색상이 가장 이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아무래도 흰색이나..(매번 흰색을 고른답니닿ㅎ) 블루 카프리 색상이 시원해서 끌렸답니다.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식 LX125는 LED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벌브타입의 헤드라이트를 사용했는데요. 두가지 타입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벌브타입의 경우 아주 클래식한 미는 살릴 수 있으나 LED보다 광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안전상 문제가 있을 수 있고, LED는 반대로 광량이 충분하여 시인성이 증가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에 대해서 하단에서 마져다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시죠!
베스파 LX125의 또 다른 특징은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LCD계기판으로 변경했다는 것입니다. 클래식 스쿠터인 만큼 너무 전자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게 된다면 본연의 미를 죽이게 될텐데요
그런점에서 베스파의 아날로그감성 LCD계기판은 큰 특징으로 볼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어서 LX125의 다른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마 스쿠터, 바이크 가리지 않고 라이더 분들이라면 핸드폰 충전을 라이딩시 가장 먼저 챙기실거에요. 네이게이션을 쓰다보면 베터리가 빨리 달게 되니까요.
베스파 LX125는 내장형 USB포트가 있기 때문에 오른쪽 상단을 사진처럼 USB포트를 따로 구매하셔서 설치하지는 않으셔도 된답니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2021 베스파 LX125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클래식한 멋을 즐기며 단거리 주행을 하는 당신! 베스파 LX125를 강력 추전합니다.
저렇게 추전드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베스파 LX125는 이쁘니까요... 성능은 일본 스쿠터 보다 떨어질지 모르지만 클래식한 멋은 어떤 브랜드 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