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주간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오늘이 가면 곧 주말이 오고 주말이 지나가면 8월도 슬슬 마무리가 되는데요. 2021년의 연말도 슬슬 다가오네요.
2021년은 정말 코로나와 함께, with 코로나라고 봐도 무방한 해였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 돼서 마스크 없이 숨쉬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바이크 역시 스쿠터 입니다. 요즘 편함에 이끌려서 인지 스쿠터에 대한 관심이 늘었는데요. 동네 볼일이 있을때 스쿠터 만한게 없답니다.
주차문제나 교통체증 걱정할 일이 없으니까요. 오늘 다룰 모델 역시 요즘 아주 인기 있는 기종인데요. 바로 베스파사에서 만든 GTS125입니다.
정통 클래식 스쿠터인데요. 베스파사에는 같은 배기량으로 LX125가 있답니다. LX125스쿠터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디자인이 정말 클래식 클래식 하죠? 요즘 레트로가 유행이라 그런지 베스파 스쿠터와 더불어 혼다 슈퍼커브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하단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계속해서 베스파 GTS125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GTS125는 LX125과 배기량은 같지만 조금 더 고급기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베스파 GTS125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베스파 GTS125모델은 저도 몇번 시승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친구 통근용 스쿠터랍니다 ㅎㅎ 그럼 베스파 GTS125의 제원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베스파 GTS125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2종 소형 면허는 없으신 입문자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아주 클래식한 미를 중요하시는 분들이겠죠?
또한 LX125기종 처럼 짧은 거리의 통근 혹은 통학용으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지하철은 혼잡하고 버스는 차가 막힐수 있으니까요.
- 길이 : 1,950mm, GTS125는 저배기량 스쿠터의 평균 길이입니다. 하지만 LX125보다는 18cm가량 전장이 긴데요. 이는 직진성이 더 좋다. 즉 치고나가는 느낌이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장이 길어졌다고 해도 아주 쾌활하게 주행기 가능한 스쿠터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아주 편하게 다룰수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90mm, GTS125의 시트고는 살작 높은편입니다. LX125의 시트고 보다 2CM높은데요. 대신에 시트가 넓기 때문에 장시간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의 끝부분 쉐입이 날렵하기 때문에 그래도 정차시 두발이 땅에 닿는데요. 이륜차를 처음 접하신 분들에게는 두발 착지성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LX125와 비교를 해드린다면 GTS125모델이 조금더 장시간 주행에 어울리는 모델이라고 모시면 되겠습니다.
- 무게: 150kg, 무게는 150kg인데요. 처음 접하신 분들이라면 150KG가 무겁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스쿠터를 검색해 보신분들이라면 150KG는 크게 무겁지 않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만 LX125에 비해 GTS125가 35KG 더 나가기에 초보분들에게는 LX125를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GTS125의 성능과 관련있는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GTS125의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LX125의 엔진보다 사양이 좋겠죠?
- 엔진형식 : 수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LX125와의 차이점은 수랭식입니다. 할리데이비슨을 타시는 분들이 공랭 감성을 좋아하시긴하지만 개인적으로 수랭식이 엔진 수명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배기량 : 124cc
- 최대출력 : GTS : 12.2ps/8,250rpm LX125 10.3ps/7,600rpm, 확실히 고급기종 답게 출력에서 차이가 난답니다.
- 연비 : 35~40km/l, 베스파 GTS125의 연비는 LX125와 마찬가지로 그렇게 좋은 연비는 아니랍니다. 정말 연비에 관심이 있으시고, 편하게 마실용, 혹은 서프기추를 고민하는 분들은 혼다 PCX125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계속해서 베스파 GTS125에 대해 다뤄 보겠습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7L, 연료 탱크는 7L입니다. 단거리 통학/근용으로 정말 손색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베스파 스쿠터들은 정통 클래식 감성이 있으니까요.
자 이제 까지 베스파 GTS125의 성능관련된 요소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GTS125만의 특징들에 대해 하단에서 마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디자인이 가장 구매요소인 클래식 스쿠터인 만큼 정말 이쁜 색상이 많으데요. 총 4가지 색상이 있답니다. 2가지씩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클래식의 정석이죠? 블랙 앤 화이트입니다. 보통 클래식 스쿠터는 블랙색상이 안어울리는데 크롬와 색조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파스텔톤의 릴랙스 그린과 강렬한 레드색상인데요. 릴랙스 그린 색상은 정말 색상명처럼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꽃이 피는 따듯한 봄날에 릴랙스 그린 색상의 베스파 GTS125를 타고 라이딩을 한다면 정말 기분이 좋아질 것 같네요.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파츠들의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GTS125는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에 LED라이트 방식을 적용했다고합니다. 보통 클래식한 멋을 강조하는 이륜차에는 벌브식을 많이 채택하는데요.
벌브타입의 경우 아무래도 LED타입에 미해 광량이 낮기 때문에 안전성문제를 야기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LED타입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는 라이더의 안전성을 높여준답니다.
또 다른 특징에 대해서 하단에서 마져다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시죠!
베스파 GTS125의 시트는 베스파사의 125CC 동배기급 모델중에 가장 시트가 넓고 수납공간도 크답니다. 이는 베스바 GTS125가 300과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시트가 넓기 때문에 동승자와 텐덤 주행을 해도 편안하게 장시간 달릴수 있답니다. 그럼 이어서 베스파 GTS125의 다른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기능은 아주 고급 바이크에 많이 장착돼있는데요. 차량을 운행하시다가 신호에 정지하시면 시동이 저절로 꺼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베스파 GTS125 또한 정차시 저절로 아이들링을 멈추고 다시 스로틀을 감으면 시동이 걸립니다. 연비향상에 아주 큰 도움이 되겠죠?
자 그럼 마지막으로 2021 베스파 GTS125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클래식한 멋을 즐기며 중거리 주행을 하는 당신! 텐덤도 원한다면 베스파 GTS125를 강력 추전합니다.
저렇게 추전드린 이유는 GTS125모델은 베스파 LX125에 비해 고급 기종인만큼 동승자와 텐덤을 해도 가벼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트 편의성이 향상돼었기 때문에 중거리 주행도 가능하답니다. GTS125와 LX125가 사양 차이는 있지만 공통점이 있답니다. 베스파는 이쁘다라는 것입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