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월도 어느새 중순에 접어들었네요. 10월이 지나가고 나면 11월 12월... 2021년도 한해가 거의 지나가고 있는데요. 21년에 계획하신 것들은 많이 이루셨나요?
저는 올해에 세운 계획들을 절반정도 밖에 달성하지 못해서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달려볼까합니다. 그중에서는 장거리 바이크 여행도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바이크는 어제에 이어서 역시 야마하사의 제품입니다. 그리고 스쿠터랍니다. 오늘 다룰 모델도 혼다의 모델과 자주 비교되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바로 야마하 Xmax300 모델입니다. 티맥스560과 더불어서 야마하의 대표적인 스쿠터 기종인데요. 티맥스 560에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야마하 Xmax300은 혼다 포르자350과 경쟁기종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비교가 되곤하는데요. 두 모델다 공통점은 일본 바이크 답게 성능과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는 것이에요
디자인 역시 티맥스 560처럼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세련되게 나왔는데요 잘나왔는데요. 혹시 혼다 포르자350과 포르자750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에 아주 자세하게 정리해놨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야마하 Xmax300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야마하 Xmax300모델은 포르자 350모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는데요.
성능에 대해서도 포르자350냐 Xmax300냐 논쟁이 있을정로도 매력있는 기종들이랍니다. 그럼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야마하의 Xmax300기종은 소유해본적은 없지만 지인찬스를 통해 시승해본 경험이 있답니다. 그럼 야마하 Xmax300의 제원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야마하 Xmax300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스쿠터 입문을 고려하시거나 생업을 위해 구매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길이 : 2,185mm, Xmax300은 평균 대형 스쿠터의 길이를 갖고 있습니다. 포르자350보다는 40mm정도 긴 전고길이를 갖고 있는데요.
차체의 길이가 길다는 것은 날렵한 주행을 할때는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직진 주행을 할때 더 시원시원하게 치고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야마하 스쿠터의 특징을 스로틀을 감으면 자체의 반응이 빠르다는 것인데요. 스로틀을 조금만 감아도 바로 차량이 앞으로 가가는 경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 시트고, 미탑승시 : 795mm, Xmax300의 시트고는 낮은편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사진처럼 시트 끝부분이 뽀족한 모양이라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답니다.
(높은 시트고에는 비밀이 있으니 끝까지 글을 읽어주세요:))
참고로 포르자 350의 시트고는 780mm로 Xmax300보다는 15mm낮았습니다. 하지만 Xmax300을 시승해보시면 정말 시트 승차감이 좋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 무게: 179kg, 무게는 179kg인데요. Xmax300은 크기에 비해서 가벼운 무게랍니다. 경쟁기종인 포르자350보다 6kg정도 가벼운 무게에요.
정리하면, 야마하 Xmax300은 무게중심이 낮고, 가벼우며 길이가 길지 않기 때문에 도심에서 가볍고 빠른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그럼 이제 아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Xmax300의 성능과 관련있는 연료의 종류, 연비, 용량과 엔진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Xmax300의 성능과 관련된 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심형 스쿠터는 주행의 성능과 편의성이 가장 큰 구매 포인트겠죠?
- 엔진형식 : 수랭 단기통
- 배기량 : 292cc
- 최고출력 : 20.6kw / 7,250rpm
- 최대토크 : 29.0 / 5,750rpm
야마하 Xmax300는 경쟁사 모델들과 비교해보면 배기량 대비 뛰어난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를 갖고 있습니다. 경사진 코스나 장거리 주행에도 라이더가 안전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연비 : 29km/l, 야마하 Xmax300의 연비는 리터당 29km입니다. 동배기량 대비 훌륭한 연비입니다.
- 연료 탱크 용량 : 13L, Xmax는 여유있는 연료탱크를 갖고 있기 때문에 주유를 자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쟁모델인 포르자350 대비해서도 약 1.3L의 여유가 있답니다.
이제까지 야마하 Xmax300의 성능과 직결되는 엔진의 요소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Xmax300만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우선 색상에 대해 정리해볼텐데요. Xmax300의 색상은 딱 2가지 입니다. 티맥스560과 마찬가지로 2가지 색상만을 출시했는데요. 하지만 흔하지 않은 색상이랍니다.
우선 맷블랙&골드색상인데요. 아마도 우리가 자주 봤던 색상이랍니다. 블랙컬러가 골드와 궁합이 좋기 때문에 아주 고급스러운 멋이 나는 색상이랍니다.
다음으로는 아이콘 그레이 색상입니다. 유럽에서 꽤 인기를 끈 색상이라고 합니다. 그레이톤 바탕에 블루 휠이 아주 돋보이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Xmax300의 경우 맷 블랙&골드 색상은 많이 봤기 때문에 아이콘 그레이 색상이 흔하지 않고 아주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 Xmax300의 색상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색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특성도 살펴봐야겠죠? 그럼 다음으로 다른 특성들에 대해 하단에서 마져 살펴보겠습니다.
Xmax300의 큰 특징중 하나는 바로 수납공간입니다. 경쟁 모델 포르자350에 비해 큰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는 것인데요. 특히 시트 밑 아주 넓은 트렁크를 갖고 있습니다.
위에서 적어놨던 높은 시트고의 비밀입니다. 풀페이스 헬멧이 두개나 들어간답니다.. 경쟁 모델에서는 불가능한 수납공간인데요.
바이크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수납공간이 넓다는 것이 라이더에게 얼마나 큰 편의성을 제공하는지 알고 계실거에요. 이점을 고려한다면 Xmax300의 큰 장점이겠죠?
또 다른 특징에 대해서 하단에서 마져다뤄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시죠!
Xmax300은 대형 바이크, 자동차에 주로 채용되는 스마트키 시스템이 장착돼있답니다. 목적지에 정차시 시동을 켜놓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스마트키 기능을 통해서 가볍게 시동을 꺼놓은 후 볼일을 보시고 다시 간편하게 시동을 거실수 있답니다. 수동키에서 스마트키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스마트키가 얼마나 편한지 아실거에요.
그럼 이어서 다른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Xmax300은 시거잭이 달려있고, 미니 포켓이 프론트 부분에 내장돼 있답니다. 많은 라이더 분들이 바이크를 구매하시면 시거잭 튜닝을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주행을 하면서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습관처럼 충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시거잭 튜닝이 필요하답니다. 그런점에서 내장형 시거잭은 굉장히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에 작은 공간은 지갑이나 보조용 베터리등 작은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데요. 바이크에 수납공간은 정말 다다익선 거거익선이라는거 기억해주세요!
자 그럼 마지막으로 야마하 Xmax300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당신! 야마하 Xmax300를 강력 추전합니다.
저렇게 추전드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Xmax300은 연비 성능 어느하나 빠지는 것이 없습니다. 특히 편의성 면에서 말이죠! 또한 경쟁모델들 대비 가격도 저렴한 편이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다른 장르의 바이크 정보도 정리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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